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및 사용방법

오늘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방법 – 스벅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모바일상품권 등으로 받은 쿠폰을 스벅앱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상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서로에게 감사함 등의 마음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모바일상품권이나 기프티콘 등을 주고 받받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서로 만나지는 못하더라도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을 하여 마음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주고 받는 모바일상품권이 바로 스타벅스 쿠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나 카카오선물하기 등으로 받게 되는데요,

이렇게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직접 매장 계산대 앞에서 해당 모바일쿠폰으로 주문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고 오해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이런 방법으로 사용하는게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깜빡하고 아예 사용하지 않아 유효기간이 지나버려서 사용을 못하고 버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은 스타벅스 모바일앱에서 이러한 키프티콘, 카카오선물하기 등으로 받은 스타벅스 쿠폰 등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모바일앱에서 간단하게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의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e-쿠폰, e-기프트카드 등록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차이점

우선 스벅앱에서 쿠폰을 등록하고자 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스타벅스 모바일앱에서 메인 기능 중에 아래와 같이 e-Coupon, e-기프트카드 등록하는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여기에 등록하려고 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이나,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일반적으로 스벅쿠폰으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의 자릿수와는 달라서 등록이 안된다는 점 입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e-기프트카드에 대해서는 여기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용방법을 상세 안내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위와 같이 등록코드 갯수 등이 달라서 모바일앱에 등록이 불가하고 계산대 앞에서 현장 결재만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은 해당 기능이 아래와 같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스벅앱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등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방법

스벅앱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등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이나 문자메시지, 이벤트로 다운로드 등으로 받은 스벅 모바일상품권을 스타벅스 앱에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1. 기프티콘, 카카오선물하기 등으로 받은 스벅 쿠폰 이미지 저장하기

우선 카톡이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받은 기프티콘 이미지를 사진을 저장하기를 누르거나 스크린캡쳐 등을 통해 스마트폰 사진 앨범에 저장해줍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2. 스타벅스 모바일앱 실행 > 주문하기 선택

스타벅스 모바일앱을 실행시킨 다음. 주문하고자 하는 음료를 담아 “주문하기”를 선택해줍니다. 물론 사이즈, 컵 선택 및 매장도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3. 결제하기 화면 > 쿠폰 및 할인 > “선물” 선택

아래와 같이 결제하기 화면에서 “쿠폰 및 할인” 부분에서 아래에 표시한 “선물”을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4. 받은 선물 항목 > “+ 제휴사 쿠폰” 선택

받은 선물 항목 부분 오른쪽에 있는”+ 제휴사 쿠폰”을 선택하면 쿠폰 이미지니 사진을 불러 오거나 바코드인식, 쿠폰번호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5.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 선택

하단에 나타난 쿠폰 이미지, 바코드 인식하기, 쿠폰 번호 입력하기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보통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을 위해 이미지 파일 자동인식 기능을 많이 사용하므로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6. 할인 적용 여부 확인 후 결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을 위한 해당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모바일 상품권 항목에 해당 쿠폰이 인식되면 표시가 됩니다.

그 다음 우측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남은 결제 금액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아래와 같이 모바일 상품권 여러개를 겹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차액만 남겨서 결제가 가능한 것입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나 카카오선물하기로 받은 스벅 쿠폰을 스벅 모바일앱에 적용하여 할인 받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의 가격보다 높은 음료를 먹을 경우에도 적용이 되고 해당 가격만큼 차감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스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았어도 좀 더 가격이 비싼 돌체라떼를 주문해도 되는 것입니다. 차액만 남아서 결제하면 되는 방식 입니다.


상품권 관련 포스팅 관련하여 구글 기프트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한 글이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 구매처, 사용처, 충전오류, 환불방법 4가지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