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및 확인 10초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벅,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닉네임은 주문 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단 입니다.

스타벅스에서는 닉네임을 설정하여 주문을 받습니다. 보통 스타벅스 닉네임은 스벅앱 사이렌 오더로 주문을 할 경우 커피를 받을 때 직원이 나의 닉네임을 불러줄 때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스벅앱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주문할 때에도 닉네임을 묻고 이를 불러서 커피 제조가 완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이 때 만약 본인의 닉네임이 “아무개”라면 “아무개 고객님 주문하신 커피 나왔습니다”로 불러주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위트있는 닉네임을 벗어나 아래 스타벅스 닉네임 짤 처럼 장난으로 닉네임을 저장하는 경우가 너무 많이 생겨서 닉네임이 아닌 주문번호로 부르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생긴 듯 합니다.

아무래도 신박하고 웃긴 스타벅스 닉네임이라고 하더라도, 부르기 어렵거나 다른 손님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영업을 방해하는 표현이라면 정정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처음 스벅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던 닉네임을 변경 없이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장난스럽게 만들었다거나 좀 더 위트있는 닉네임으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앱을 통해 멤버십 카드 결제 또는 사이렌 오더를 이용할 경우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주의사항 및 제한사항도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및 확인 방법

우선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및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벅앱을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 세션에서 설명할 예정이지만 영업에 방해되는 닉네임은 필터링되어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1. 스벅 앱 실행 > 우측 하단 … 선택 > “계정 정보” 선택

우선 스타벅스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 끝에 있는 “… Other” 탭을 선택한 다음, Other 화면에서 “계정 정보’를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2. 계정 정보 > “닉네임 설정” 선택

계정 정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닉네임 설정”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닉네임 설정 우측 끝에 현재 사용 중인 스타벅스 닉네임이 표시됩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3. 닉네임 설정 > 닉네임 입력 및 저장하기

닉네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텍스트 박스에 변경할 닉네임명(최대 한글 6자)를 입력한 다음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닉네임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상단의 토글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변경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계정 정보 화면의 가장 상단 “닉네임 설정” 부분에서 변경된 스타벅스 닉네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이러한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시 주의사항 및 제한사항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주의사항, 제한사항

사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스타벅스 닉네임을 장난삼아 입력하는 경우가 많아 언젠가부터 아래와 같은 제한사항이 생겼습니다. 특히 닉네임 신청은 매월 1일~말일까지 최대 4회까지만 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주의사항 및 사용제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이용 주의사항

  • 스타벅스 닉네임은 한글로 최대 6자까지 신청 가능하며 주문하신 메뉴를 찾을 때 매장 파트너가 등록된 닉네임을 불러줌.
  • 등록한 스타벅스 닉네임은 영수증에 출력됨
  • 부적절한 닉네임을 신청한 경우, 신청이 제한되거나 또는 신청 후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
  • *표시된 닉네임은 관리자에 의해 사용이 제한되어 매장 파트너에게 보이지 않으므로 변경하여 사용해야함
  • 아래와 같은 유형은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
    • 미풍양속 및 사회통념에 어긋나는 부적절한 표현
    • 욕설/음란성/혐오성 단어나 비속어를 사용하여 타인을 직접적으로 비방하는 표현
    • 영업에 방해될 수 있는 표현(콜링시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주는 단어(예: 라뗴시키신분, 매장내모든 등), 파트너가 부르기 어렵거나 곤란한 단어 (예: 왕밤빵, 우루쿵쿠우웅 등))
    • 기타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표현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및 사용제한

  • 스타벅스 닉네임 신청은 매월 1일 ~ 말일까지 최대 4회까지 가능
  • 부적절한 닉네임을 3개월간 3회 이상 신청하는 경우, 이후 30일간 닉네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

참고로 닉네임 설정 시 아래와 같이 “라떼시키신분” 등의 사용 제한된 닉네임을 입력하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나타나고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참고로 스타벅스 관련 FAQ에서는 추가적으로 스벅앱 사용 등에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앱을 통해 스벅 멤버십 카드 결제 또는 사이렌 오더를 이용할 경우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주의사항 및 제한사항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앱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잔기스 사용법, 스벅 잔기스 신공 (잔액소진+기프티콘+스벅카드)

스타벅스 잔액조회, 스벅 잔액조회 2가지 방법 (스벅앱, 전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