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앱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카드 분실신고 및 잔액 이전 방법 꿀팁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벅앱을 통해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카드 잔액이전 방법과 함께 스벅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잔액 이전을 위해서는 스벅카드 분실 신고가 필요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스벅카드는 요즘에는 정말 기념일 뿐만 아니라 조그만 고마운 일에도 자주 주고받게 되는유용한 선물이 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프티콘으로 주고 받기보다는 브랜드 느낌 때문인지 가볍지 않고 좀 더 무거운 느낌을 주고 결제 금액도 상호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라 굉장히 선호하는 편인데요,

문제는 이렇게 받은 스벅카드들이 하나씩 등록하여 사용하다보면 스벅앱에 쌓이게 된다는 점 입니다. 하나씩 사용하기도 번거롭고 자동충전 설정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한 가지 카드만 계속 사용하고 잊어버리기 마련인데요​,

스타벅스 잔액이전 하여 스벅카드를 하나로 모으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잔액 이전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을 위해서는 우전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고가 필요하여 먼저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스타벅스 잔액이전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1) 스벅카드 분실신고

​스타벅스 잔액이전을 위해서는 우선 스벅카드 분실신고가 필요합니다. 우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스벅카드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진행합니다.

1. 스타벅스앱 실행 > 하단 “Pay” 탭 선택

스타벅스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두번째 “Pay” 탭을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우측 상단 전체 메뉴 선택

Pay 화면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스벅 카드가 나타나고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3. 카드 리스트 중 잔액이전할 카드 선택 >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선택

​전체 카드 리스트가 나타나면 스타벅스 잔액이전할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4.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화면 > “신청하기” 선택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화면이 나타나면 분실 신고 시 유의사항을 확인한 다음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참고로 분실신고를 하게 되면 신고 이전에 진행한 충전은 결제 취소가 불가하고 신고 후에 잔액이전을 할 때는 본인인증 완료 후에 가능합니다.

5. 분실 신고 하시겠어요? 팝업창 > “예” 선택

​분실 신고 하시겠어요? 화면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면 스벅 카드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스벅카드 잔액이전 신청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잔액 이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스타벅스 카드 화면 (사용 중지된 카드 입니다.) > “잔액 이전”

우선 아래와 같이 분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e카드 화면에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잔액 이전”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잔액 이전 화면 > 잔액 이전할 카드 선택

잔액 이전 화면이 나타나면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3. OTP 인증 > 본인 인증 > 잔액 이전하기 선택

스타벅스 잔액 이전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OTP 인증을 위해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면 잔액이전이 완료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최종적으로 본인이 잔액 이전한 스벅 카드에 해당 금액이 합쳐졌는지 확인하고,

사용 중지된 카드 내역과 잔액을 확인해주면 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잔액 이전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을 위해서는 우전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고가 필요하여 우선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고 스타벅스 잔액이전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관련한 공식 FAQ 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스벅앱 사용법이나 문제 해결 방법 등에 대한 안내는 찾기가 쉽지 않네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앱 사용법 등에 관련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및 사용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