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잔액조회, 스벅 잔액조회 2가지 방법 (스벅앱, 전화)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잔액조회, 스벅 카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스벅 기프트카드는 선물용으로 자주 받게 되는 단골 선물 중에 하나 입니다. 매우 활용도가 높은 너무 가볍지 않은 선물로 개인적으로도 매우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갑자기 받게된 스타벅스 카드, 스벅 기프트카드의 경우에는 잔액이 얼마인지도 모른채 선물을 받는 경우가 생긴다는 것 입니다. 게다가 이런 경우에는 잔액이 얼마인지 물어보기도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잔액조회 방법, 스벅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잔액조회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스타벅스 앱을 통해 등록하고 조회하는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

스타벅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전화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은 기존에 알려져있는 방법들은 이미 연락처가 바뀌었거나 막힌 경우가 많아 유의 해야합니다. (이 부분도 해당 세션에서 자세히 정리해두었습니다.)


​스타벅스 잔액조회 (1) 스벅앱을 통한 등록 및 조회

먼저 스벅앱을 통한 잔액조회 방법입니다. 스벅앱에 해당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한 다음 잔액을 알아보는 방법 입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는 등록하더라도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등록한 스타벅스 카드를 준비해둡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꺼내보면 앞면에는 당연히 디자인이 있고

뒷면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드번호와 바코드가 있습니다.

뒷면에 있는 카드번호 16자리와 스크레치를 벗기면 나타나는 pin번호는 나중에 스벅앱에 등록할 때 사용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그 다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앱을 통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 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1. 스벅 앱 실행 > 하단 메뉴바 “Pay” 항목 선택

우선 스벅 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최초 나타나는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Pay” 탭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오른쪽 상단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 누르기

Pay 화면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스벅 카드 항목이 나타나고요, 이와 함께 아래에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3. 카드 리스트 화면 > 오른쪽 상단 “+” 버튼 선택

카드 화면에 들어가면 스벅앱에 등록된 카드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3. 카드명 및 카드번호 16자리, pin번호 8자리 입력 > 이용약관 동의 체크 > 등록하기

​카드추가 화면이 나타나면 다른 스벅카드와 구별을 할 수 있도록 카드명을 입력해줍니다. (선택메뉴)

그리고 카드번호 (일련번호) 16자리와 pin번호 8자리를 입력한 다음,

아래 부분의 스타벅스 이용약관 동의 체크 한 다음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참고로 pin번호를 찾지 못해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와 같이 Pin번호 우측의 ⓘ 버튼을 누르면 상세 안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카드 마다 스크래치 위치 등이 다를 수 있으나,

대개의 경우 스크래치 제거 후 나타나는 부분이 pin번호 입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4. 스타벅스 카드 등록 완료 팝업 > 확인 버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pin번호 등록까지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스타벅스 카드가 등록되었습니다.”

​를 확인해줍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카드 등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잔액조회와 더불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메인 메뉴 > 하단 메뉴바 “Pay” 항목 누르기

앞서 진행한 바와 같이 스타벅스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Pay” 탭을 선택하면 스타벅스 잔액 조회 및 바코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만일 메인카드가 이미 등록되어 있고 다른 등록된 카드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우측 상단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Pay 화면에 들어가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자주 쓰는 스벅 카드 항목이 나타나고 이와 함께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메뉴를 선택하면 보유한 전체 스벅카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카드 리스트 상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본인이 보유한 스타벅스 카드별 잔액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 카드에 있는 스크래치를 벗긴 다음 스벅앱에 등록하면 실물카드는 사용하지 못하는걸로 안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해당 스벅 카드를 앱에 등록했더라도 실물 기프트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조회 (2) 전화를 통한 등록 및 조회

두번째로 스타벅스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잔액조회 방법입니다.

참고로 보통 스타벅스 잔액조회 전화 또는 ARS 방법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1. 02-3015-1100 고객센터 또는
  2. 00308-132-271 ARS

를 통한 방법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22년 3월 기준으로 위의 2가지 방법이 모두 스타벅스 잔액조회가 불가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조회

우선 위의 ARS로 전화해보면 스타벅스 카드 정보 조회 방법이 막혔다고 안내를 하고,

스타벅스 고객센터 대표번호 또한 아래와 같이 이미 20년 4월 1일부로

1522-3232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잔액조회

스타벅스 잔액조회를 전화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1522-3232 로 7시~23시 사이에 연중무휴로 전화로 스타벅스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잔액조회 방법, 스벅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한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위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공식 FAQ 홈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안내 하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스벅앱 사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찾기가 어렵네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벅앱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카드 분실신고 및 잔액 이전 방법 꿀팁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및 사용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