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시간 링크 만들기, 구간링크 생성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변에서 가장 많이 쓰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재생시간 링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요즘 주변에서도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보고 주변 지인 등과 공유하고 이야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youtube의 영상을 공유할 때면 항상 불편한 점이

타임라인이 짧지 않은 긴 영상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자 할 때 어디를 보라고 시간대를 알려주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그냥 알아서 찾아보라고 하기에는 왠지 무성의하게 느껴지고 잘 찾아보지도 않게 되어서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유튜브로 영상을 공유할 때 시간 링크를 만들고 해당 구간만 재생이 가능하도록 가이드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재생시간 링크 만들기 – 1) 타임라인 상에서 선택

가장 기본적으로 유튜브 재생시간 링크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현재 재생되고 있는 유튜브 타인라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현재 시간에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물론 이렇게 복사한 링크를 다른 주변 지인에서 전달하면 복사한 시점의 시간으로 동영상을 재생가능하게 됩니다.

유튜브 구간 재생 링크



유튜브 재생시간 링크 만들기 – 2) 주소 직접 생성

사실 위와 또 다른 방법으로 번거롭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유튜브 재생시간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직접 유튜브 특정시간부터 재생한 부분을 입력하는 방법인데요,
링크를 만들 동영상의 주소와 시간을 알고 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시간을 직접 지정하여 주소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의 동영상 주소 형태는 www가 붙느냐 안붙느냐 차이로 아래와 같이 2종류가 있는데요,

적용방법은 약간 다르지만 대강 주소 뒤에 “&”과 함께 시간만 지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관련하여 블로그 글들을 찾아보면 www가 붙어있냐 없냐에 따라 구분해서 정리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냥 아래와 같이 주소 뒤에 "&t=" 를 붙이고

h는 시간
m은 분,
s는 초

가령 아래 이미지와 같이,

2분 20초 구간부터 유튜브 재생링크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2m20s


유튜브 시간링크


아래와 같은 형식의 이메일 주소도 동일합니다.
https://youtu.be/????????&t=2m20s

동일하게 &t 뒤에

t= 뒤에 들어가는 값은
h는 시간,
m은 분,
s는 초

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든 유튜브 youtube 링크는 필요한 부분부터 동영상을 볼 수 있으므로 유튜브 동영상의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경우 매우 사용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동영상 및 채널 공유”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링크에서 FAQ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57741


유튜브에도 “연령제한” 기능이 존재하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의 사용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동영상이 있으면 연령 제한을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가끔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및 성인인증을 통해 설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미성년자 제한모드 설정 및 성인인증 방법

https://itmanual.net/%ec%9c%a0%ed%8a%9c%eb%b8%8c-%ec%97%b0%eb%a0%b9%ec%a0%9c%ed%95%9c-%ed%95%b4%ec%a0%9c-%ec%84%b1%ec%9d%b8%ec%9d%b8%ec%a6%9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