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디엠 알림, 인스타 DM 알림 끄기 설정 10초만에 끝내기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디엠 알림, 인스타 DM 알림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그 어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보다 인스타그램이 가장 인기가 높아진 느낌입니다.

국내 사용자는 물론이고 해외 사용자들과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SNS 채널로 매우 인기가 높은데요, 맛있는 음식이나 멋진 풍경 또는 개인 취미 생활을 소재로 하여 계정을 운영하기도 하고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계정을 운영하기도 아니면 비즈니스 브랜딩 측면에서도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사실 이렇게 인스타에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은 게시물에 대한 댓글 다는 방법 외에도 다이렉트 메시지인 디엠(DM)이 있는데요,
상대방과 1:1로 소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확인도 가능하여 폭넓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이 인스타 디엠 알림에 대해서는 가끔씩은 귀찮게 느껴지기도 매우 필요하게도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디엠이 무엇인지 가볍게 살펴보고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방법과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한가지 더 확인해야하는 아이폰 인스타 앱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디엠, DM에 대해서

참고로 인스타의 디엠(DM)은 Direct Message의 약자입니다. 인스타그램 상에서 사람들끼리 주고받는 (비공개된) 메시지를 의미하는데요, 쉽게 이야기하자면 직접적인 Private 채팅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개인 메시지인 인스타 디엠은 어디서 보내고 받을 수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그램 메인 페이지에서 게시물을 올리는 버튼과 활동 내역을 볼 수 있는 하트 모양의 아이콘 옆에 있는 종이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디엠 메뉴에 들어가면 상대방을 선택해서 1:1 채팅 등을 할 수 있고 이력 확인 또한 물론 가능합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

이러한 인스타 디엠 기능의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이 오지 않아 불안한 경우 또는 인스타 디엠 알림이 너무 자주와서 불편하게 느껴질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우측 하단 인스타 프로필 선택 > 우측 상단 전체메뉴 선택

먼저 우측 하단에 있는 인스타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리스트 > “설정” 누르기

하단 부분에 여러가지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화면 > “알림” 누르기

설정 화면이 등장하면 상단에 나타나는 “알림”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4. 알림 화면 > “Direct 메시지 및 통화” 선택

알림 화면에서는 “Direct 메시지 미 통화” 항목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5. Direct 메시지 및 통화 화면 > 메시지 요청 또는 메시지 부분 설정 또는 해제

Direct 메시지 및 통화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해제 또는 설정을 해줍니다.

만일 인스타 디엠 알림이 번거롭게 느껴진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해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해당 메뉴에서는 아래와 같이 디엠 알림에 대한 설정 뿐만 아니라

그룹 요청 / 영상 통화 / 룸스에 대한 알림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만일 인스타 디엠 알림을 설정하고 싶은데 그래도 여전히 인스타 디엠 알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알람 설정을 확인해봅니다.


인스타 전체 알림 설정 확인 방법 (아이폰)

위와 같이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을 했음에도 여전히 인스타 dm 알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인스타앱 알림 설정을 확인해봅니다.

인스타 앱에서 설정을 변경했더라도 아이폰 자체 알림이 꺼져있다면 알림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아이폰 iOS 사용자라면 꼭 함께 체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설정 앱 실행 > “알림” 선택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아래와 같이 알림 항목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2. 알림 화면 > “Instagram” 선택​

알림 화면에서는 수많은 앱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리스트 중에서 Instagram을 찾아 선택합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3. Instagram 알림 설정 화면 > 알림 허용 설정

만일 인스타그램 알림을 허용한다면 알림 허용 부분을 초록색으로 활성화한 다음, 잠금화면/알림센터/배너를 필요에 따라 체크해 주면 됩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물론 반대로 인스타그램 앱의 모든 알림을 끄기 위해서는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알림이 꺼져 있다면 인스타앱 내의 모든 알림 설정은 의미가 없어 집니다. (알림이 그냥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디엠(DM, Direct Message)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위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디엠이 무엇인지 가볍게 살펴보고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방법과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한가지 더 확인해야하는 아이폰 인스타 앱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의 알림 기능 관련 FAQ는 여기링크에서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삭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1분만에 탈퇴 해지 방법

인스타그램 인스타 캡쳐알림 – 3가지 게시물 스토리 디엠 별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