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 카드 등록 1분만에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선물용으로 자주 받게 되는 스타벅스 카드, 스벅카드, 스벅 기프트카드는 최근에는 정말 여러가지 고마운 일에도 자주 주고받게 되는 매우 활용도가 높은 선물이 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스타벅스라는 브랜드 느낌 때문인지 약간 더 고급감이 있는 느낌을 주고 결제 금액도 상호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라 굉장히 선호하는 편인데요,

정작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받은 경우 아래와 같이 2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스벅카드를 어떻게 사용해야하지?
  2. 스벅카드 잔액은 얼마가 들어있지?

이 2가지 방법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스타벅스 카드 등록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스벅 어플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고 스벅카드 잔액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카드 등록 = 스벅카드 등록 및 스타벅스 카드 사용법 및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방법

우선 등록한 스타벅스 카드를 준비해둡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꺼내보면 앞면에는 디자인이 있고

뒷면에는 카드번호와 바코드가 있습니다. 뒷면에 있는 카드번호 16자리와 스크레치를 벗기면 나오는 pin번호는 나중에 스벅앱에 등록할 때 사용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그 다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앱을 통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 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1. 스타벅스 앱 실행 > 하단 메뉴바 “Pay” 항목 누르기

우선 스타벅스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Pay” 탭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 선택

Pay 화면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스벅 카드 항목이 나타나고 이와 함께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3. 카드 화면 > 우측 상단 “+” 버튼 선택

카드 화면에 들어가면 스벅앱에 등록된 카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4. 카드명(선택) 및 카드번호 16자리, pin번호 8자리 입력 > 이용약관 동의 체크 > 등록하기 선택

​카드 추가 화면이 나타나면 다른 스벅카드와 구별을 할 수 있도록 카드명을 입력하고,

앞서 설명했던 카드번호 (일련번호) 16자리와 스크레치를 벗기면 나타나는 pin번호 8자리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스타벅스 이용약관 동의 체크 한 다음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참고로 Pin번호를 못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와 같이 Pin번호 우측의 ⓘ 버튼을 누르면 상세 안내가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카드마다 pin번호 위치 등이 다를 수 있으나,

대개의 경우 스크래치 제거 후 나타나는 부분이 pin번호 입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5. 스타벅스 카드 등록 완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pin번호 등록까지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카드가 등록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제 해당 스타벅스 카드 사용방법 및 스벅카드 잔액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사용법 및 잔액 조회 방법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진행하였다면 스타벅스 카드 등록이 완료되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카드 사용 및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스타벅스 카드 사용하기] 스벅 앱 실행 > 하단 메뉴바 “Pay” 항목 누르기

앞서 진행한 바와 같이 스타벅스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Pay” 탭을 눌러줍니다.

해당 탭을 누르면 등록되어 있는 스벅앱을 통한 잔액 조회 및 바코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카드 리스트 확인 및 잔액조회]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 선택

Pay 화면에 들어가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자주 쓰는 스벅 카드 항목이 나타나고 이와 함께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메뉴를 선택하면 보유한 전체 스벅카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카드 리스트 상에서 본인이 보유한 스타벅스 카드별 잔액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위의 화면을 통해 각 스타벅스 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스벅카드 환불 또는 잔액이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에 대한 환불 또는 잔액이전을 하기 위해서는 스벅카드 분실신고가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벅 카드에 있는 스크래치를 벗긴 다음 스벅앱에 등록하면 실물카드는 사용하지 못하는걸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해당 스벅 카드를 앱에 등록했더라도 실물 기프트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타벅스 앱에 스벅카드 등록 방법과 더불어 스타벅스 카드 사용법 및 스벅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공식 FAQ 홈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스벅앱 사용법이나 문제 해결 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찾기가 어렵네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벅앱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카드 분실신고 및 잔액 이전 방법 꿀팁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및 사용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