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별 애플서비스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조회 및 수리 예약 방법 1분 해결 (아이폰 카툭튀란?)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서비스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조회 방법과 함께 애플서비스 수리 예약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는 내구성이 높은 소재로 제작되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쉽게 깨지거나 고장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강한 내구성에도 불구하고, ‘카툭튀’ 떄문에 깨지거나 고장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툭튀란?

'카툭튀'란 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것, 즉 카메라 부분이 휴대폰의 뒷면에서 돌출되어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설계는 휴대폰에 부착된 카메라의 성능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카툭튀의 주요 원인은 이미지 센서의 크기가 커진 것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가 커질수록, 더 큰 렌즈가 필요해집니다. 이런 큰 렌즈를 수용하기 위해, 카메라 모듈이 더 돌출되게 됩니다. 동시에, 스마트폰 자체는 더 얇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가 결합되면서, 카메라가 스마트폰에서 더욱 튀어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폰은 이러한 카툭튀 현상이 특히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카메라가 손상되거나 깨지는 일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메라를 수리하려고 할 때, 많은 사용자들이 그 비용에 놀랍니다. 실은 높은 수리 비용은 스마트폰 카메라가 단순한 이미지 캡처 기능을 넘어서,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고, 정밀한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식 수리 매장에서의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 아이폰 후면 카메라 수리 비용 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고, 애플서비스센터 수리 예약 방법도 가볍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정품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확인 방법

아이폰 후면 카메라가 고장 났을 때 정식 인증된 애플 서비스 센터를 통해 수리하는 것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후면 카메라가 고장 났을 때, 인증된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는 것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정품 부품 사용: 애플 서비스센터에서는 오직 애플이 제공하는 정품 부품만을 사용합니다. 이는 카메라의 성능과 품질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는 데 중요하며, 비정품 부품으로 인한 잠재적인 문제를 예방합니다.


2. 보증 유지: 사설 수리점에서의 수리는 애플의 보증을 무효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애플 서비스센터에서의 수리는 기기의 보증을 그대로 유지시켜줍니다. 이는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다른 문제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계속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신뢰성: 애플 인증 서비스센터는 애플의 엄격한 서비스 표준을 준수합니다. 이는 수리 과정의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특히 혹시나 모를 부품 바꿔치기나 개인 데이터 보안 등의 문제에서도 안전합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고려할 때, 아이폰의 카메라와 같은 중요한 부분의 수리는 인증된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받는 것이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서비스 센터 등을 통해 기종별 정품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플 지원 – iPhone 수리 및 서비스 페이지 들어가기
네이버에서 iPhone 수리 및 서비스를 검색하거나 여기 링크를 통해 애플 지원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2. iPhone 수리 및 서비스 > 스크롤 내리기 > 기기 및 기종 누르기
iPhone 수리 및 서비스 페이지가 나타나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그 다음 “예상 비용 확인하기” 부분에서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확인을 위한 서비스 유형과 제품 또는 액세사리 그리고 모델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예상 비용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3. 예상 비용 확인하기
해당 페이지에서 정품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에 대한 예상 비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품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품 카메라 애플서비스 수리 예약 방법

위와 같이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을 확인 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간단하게 애플서비스센터 수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진행하는 도중에 일련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는 아이폰 설정 기능을 통한 일련번호 찾기 방법이지만 아이폰을 포함한 애플제품에 대한 일련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해두었습니다.

1. Apple 지원 앱 다운로드, 설치하기
우선 Apple 지원 앱을 통해 가능한데요, 해당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삭제를 했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합니다.

애플서비스 수리 예약

2. 하단 탭 위치 > 위치 검색 > 일정 예약하기
Apple 지원 앱을 실행시키면 우선 하단에 있는 탭 중에서 “위치”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애플서비스 수리 예약

수리 센터 지도가 나타나면 좌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눌러 검색을 합니다.

애플서비스 수리 예약

원하는 위치에 있는 Apple 수리센터를 선택한 다음 좌측 하단에 있는 “일정 예약”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애플서비스 수리 예약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식 수리 매장에서의 아이폰 카메라 수리 비용 – 수리 비용 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고, 애플서비스센터 수리 예약 방법도 가볍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카메라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끄기 2가지 방법 (라이브 포토 비활성화)

주머니 속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막기 설정 꿀팁 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