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탈퇴, 스벅앱 탈퇴 및 환불 알기 쉽게 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벅앱을 통해 스타벅스 탈퇴, 스벅 회원 탈퇴 방법과 함께 스벅카드 잔액 환불 방법에 대해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탈퇴하기 전에 스벅카드 잔액이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환불 진행을 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요즘에는 정말 선물용으로 자주 주고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같은 금액이더라도 기프티콘으로 주고 받기보다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 때문인지 스벅카드를 굉장히 선호하는 편인데요,

문제는 이렇게 주고 받은 스타벅스 카드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스벅 회원 가입을 하고 스타벅스를 이용하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커피 취향이 맞지 않는다든가 아니면 회사나 집에서 스타벅스가 멀리 떨어지게 되었다는 이유 등으로 스타벅스 탈퇴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벅앱을 통한 스타벅스 회원 탈퇴, 스타벅스 탈퇴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벅회원 탈퇴, 스타벅스 탈퇴 1) 탈퇴 및 환불 기준

스벅카드 회원 탈퇴를 진행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은

  1. 스타벅스 탈퇴 조건
  2. 스타벅스 카드의 환불 기준

2가지 입니다.

참고로 스벅 회원 탈퇴를 할 때 스벅 카드 잔액이 남아있지 않을 경우에는 탈퇴가 어렵지 않는데요, 스벅 카드 잔액이 남아있고 환불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좀 프로세스가 복잡해집니다.

스타벅스 회원탈퇴는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에 잔액이 없는 경우 또는 잔액이 있는 스타벅스 카드가 모두 등록해지 된 경우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타벅스 카드 환불 기준 정책은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에서 60%이상을 사용해야 가능 합니다.

예를 들자면,

5만원 충전 카드로 60% 기준 3만원이상 사용해야 환불이 가능하고 환불가능 최대금액은 18,000원이 됩니다

실은 이 정책은 국내 대부분 상품권 환불 기준과 동일한데요,

그러므로 스벅카드가 있고 60% 미만 사용한 상태라면 당장 스벅카드 회원 탈퇴, 스타벅스 탈퇴는 어려습니다.


스벅회원 탈퇴, 스타벅스 탈퇴 2) 스벅카드 분실신고

만일 스벅카드가 60%이상 소진했고 이러한 스벅카드만 존재한다면

​1. 스벅카드 분실신고
2. 스벅카드 환불신청 (환불 – 계좌이체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

2가지를 진행한 후에 스타벅스 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환불신청, 현금화를 위해서는 우선 스벅카드 분실신고가 필요합니다. 우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스벅카드를 선택한 다음 분실신고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1. 스벅앱 실행 > 하단 메뉴바 “Pay” 탭 선택

먼저 스타벅스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Pay” 탭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2.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 선택

Pay 화면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스벅 카드 리스트가 나타나고 이와 함께 하단에 해당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전체 카드 리스트가 나타나면 스타벅스 환불신청할 카드를 눌러 줍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을 눌러줍니다.​

(잔액 이전이라는 텍스트가 적혀져 있지만 이후 환불신청도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화면이 표시되면 분실 신고 시 유의사항을 잘 검토한 다음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5. “분실 신고 하시겠어요?” 팝업창 > “예” 선택

​”분실 신고 하시겠어요?” 라는 팝업 화면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스벅 카드 분실신고가 끝나게 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회원 탈퇴, 스타벅스 탈퇴 3) 스벅카드 환불신청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벅카드 환불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스벅카드 환불은 본인 계좌로 잔액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1. 스타벅스 카드 화면 (사용 중지된 카드 입니다.) > “잔액 환불” 누르기

먼저 아래와 같이 분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e카드 화면에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잔액 이전 아래 부분에 있는 “잔액 환불”을 눌러줍니다.

스벅카드 환불

2. 잔액 환불 화면 > 환불 받을 은행 정보 입력

잔액 환불 화면이 표시되면 환불 받을 본인 계좌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예금주와 은행 정보 그리고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스벅카드 환불은 본인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스벅카드 환불

3. 잔액 환불 정보 확인 > “환불하기” 누르기

스벅카드 잔액 환불을 위한 본인 계좌 정보(예금주, 은행 정보 및 계좌번호)를 확인한 다음 “환불하기”를 눌러줍니다.

스벅카드 환불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카드를 확인해보면

“환불 진행 중입니다.”라고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벅카드 환불

스벅카드 환불은 실시간으로 당장 진행되는 구조는 아니고 며칠 시간이 걸리는 듯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벅카드 환불이 진행됩니다.


스타벅스 탈퇴, 스벅회원 탈퇴 신청 방법

​우선 스타벅스 탈퇴, 스벅앱을 통해 스벅회원 탈퇴 및 해지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스벅카드에 잔액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앞선 세션에서 진행하였던 스벅카드 분실신청과 환불 신청을 미리 진행해두어야 합니다.

1. 스벅앱 실행 > 하단 “Other” 탭 선택

스벅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가장 우측에 있는 “Other” 탭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탈퇴

2. Other 화면 >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선택

Other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탈퇴

3. 설정 화면 >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기 > “회원탈퇴”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우선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쭈욱 내려줍니다.​

스타벅스 탈퇴

스벅앱 설정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회원탈퇴”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탈퇴

4. 회원 탈퇴 화면 >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기 > “회원탈퇴” 금색 버튼 선택

회원 탈퇴 화면에서는 유효한 스타벅스 별 개수, 쿠폰 현황,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리스트 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좀 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스타벅스 탈퇴

이번에는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 해지 시 유의사항이 나타납니다.

잔액이 0이어야 탈퇴가 가능하다는 점, 배송하기 서비스가 진행 중이라면 주문 절차가 완료된 이후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 잔액이 남아있지 않은 골드카드는 중지되어 재사용 또는 재등록이 불가하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마지막 “회원탈퇴 후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 및 등록한 스타벅스 카드의 소유권 상실에 대해 동의합니다” 부분의 체크 상단에 체크한 다음 하단의 금색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스타벅스 탈퇴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벅앱을 통한 스타벅스 회원 탈퇴, 스타벅스 탈퇴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관련한 공식 FAQ 홈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스벅앱 사용법이나 문제 해결 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및 사용방법

스벅앱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카드 분실신고 및 잔액 이전 방법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