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일련번호 시리얼번호 찾기 6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기기 – 아이패드나 아이폰 일련번호 = 아이폰 시리얼번호 찾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또는 맥북, 에어팟 등의 애플 제품은 보증기간이나 리퍼기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보증기간이나 리퍼기간을 챙기고 서비스에 대한 지원 적용 범위 확인을 위해서는 일련번호 = 시리얼넘버 조회가 필요랍니다.

참고로 애플사에는 국문으로는 일련번호라고 통칭해서 부르고 있고 영어로는 시리얼넘버라고 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imei, meid 번호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애플기기 – 아이패드 아이폰 일련번호, 시리얼넘버 확인 방법과 함께 imei, meid, cnd 및 iccid 찾는 방법도 함꼐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imei란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의 약자로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15자리 숫자로 된 번호이며 단말기 고유 일련번호입니다. 이 번호에는 단말기의 제조사, 모델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imei 의 경우에는 이 imei 정보를 통해 여기 링크에서 휴대폰의 분실/도난여부, 25% 요금할인가능 여부 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등 애플기기 일련번호 통한 보증기간 확인 방법

먼저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애플기기의 일련번호를 통한 서비스 및 지원범위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로 접속해줍니다.

애플 보증 확인하기 –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아래 “일련 번호 입력하기” 아래에 있는 텍스트박스 부분에 해당 기기의 시리얼넘버,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보증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이러한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 일련번호, 아이폰 시리얼넘버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기기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방법 1 – 기기 뒷면

보통 통상적으로 애플기기 =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등의 일련번호, 시리얼번호는 기기의 안쪽이나 후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약간 예전 모델 아래와 같은 구 기종의 경우에만 기기 후면에 일련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iPhone 6 (아이폰6)
iPhone 6 Plus (아이폰6 플러스)
iPhone SE (아이폰se 1세대)
iPhone 5s (아이폰 5s)
iPhone 5c (아이폰 5c)
iPhone 5 (아이폰5)

아이폰 일련번호

아이폰6 이후의 기종, 아이폰6s부터는 아이폰의 경우 일련번호가 기기 뒷면에 적혀져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종의 아이폰 일련번호는 아래 4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기기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방법 2 – 포장 박스

아직 애플 기기 – 아이패드나 아이폰, 아이팟터치, 에어팟 등의 포장박스를 버리지 않은 경우라면 포장박스에서 아래와 같이 일련번호, 시리얼넘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박스에 보면 바닥면에서 바로 기기의 일련번호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등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imei eid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애플기기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방법 3 – 유심트레이

유심을 넣는 트레이를 뽑아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IMEI 라는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이하 모델에서는 일련번호(시리얼 넘버)가 따로 적혀있는데요,

아이폰 6s 이상의 기종에서는 아래와 같이 IMEI만 적혀있고 이 imei를 일련번호 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애플기기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방법 4 – 설정앱

4번째 방법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설정앱에서 일련번호 확인 방법인데요, 가장 정석으로 확인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예시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설정 앱 > “일반” 선택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일반”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2. 일반 > “정보” 선택

일반 화면이 나타나면 “정보”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3. 정보 > “일련번호” 확인

정보 화면에 기기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일련번호” 라는 항목이 아이폰 일련번호 = 아이폰 시리얼넘버 입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애플기기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방법 5 – 전화앱

아이폰의 경우에는 아이폰 전화 앱에서도 아이폰 일련번호 = 아이폰 시리얼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전화앱에서 다이얼 입력창을 열고,
아래와 같이 “*#06#” 을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전화 앱에서 *#06#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 기기정보가 나타나면서 EID, IMEI, IMEI2, MEID 정보가 나타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애플기기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방법 6 – 아이튠즈, 파인더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아이튠즈 itunes나 파인더 Finder를 통해서도 애플 기기의 일련번호, 시리얼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아래와 같이 Finder나 iTunes를 열어줍니다.
(macOS Catalina 10.15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Mac의 경우 Finder, macOS Mojave 및 이전 버전이 설치된 Mac이나 PC에서는 iTunes를 열어주면 됩니다.)

기기를 찾아야 하는데요, Finder에서 “일반” 탭을 선택하고 iTunes에서는 “요약” 탭을 클릭하여 기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기기 이름 또는 기기 모델 아래의 전화번호를 선택하여 IMEI/MEID 및 ICC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의 경우 “일련 번호”를 선택하여 CDN, IMEI/MEID 및 ICC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애플기기, 아이패드나 아이폰 일련번호 = 시리얼넘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아이폰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일련 번호 또는 IMEI 찾기”에 대해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아이폰 앱잠금 스크린타임 활용 앱시간제한 3분만에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