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속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막기 설정 꿀팁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막기,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이 잠금화면에 있는 카메라 버튼이 눌려져 사진 촬영 등이 되지 않도록 막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의 잠금화면에는 매우 편리한 기능 중 하나로, 화면의 좌측 하단에 카메라 기능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빠르게 카메라 앱에 접근하여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훌륭한 단축 기능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자들은 이 기능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는 주머니나 가방 속에 아이폰을 넣어두었을 때, 실수로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되어 자동으로 사진이나 비디오가 촬영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를 당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이폰에는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기능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설정이 없습니다. 물론 스크린 타임 설정에서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을 통해 기본 카메라앱 자체를 허용하지 않은 앱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기본 카메라앱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므로 (서드파티 앱을 써야함) 별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의 발생 빈도를 줄이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면 설정을 통해 주머니 속에서 화면 켜짐을 방지하여 잠금화면에서 실수로 카메라가 활성화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화면 설정 하는 2가지 방법 – 들어서 깨우기 / 탭하여 깨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2가지 방법은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버튼 자체를 없애는 방법은 아니지만, 화면 자동 켜짐을 막음으로써 해당 버튼이 처음부터 눌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막기 (1) 들어서 깨우기 끄기

먼저 첫번째 방법은 아이폰을 들어서 깨우기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입니다. 주머니 속에 넣어두거나 아이폰을 쥐고 다닐 때 아이폰 위치가 바뀜에 따라 아이폰 화면 자동 켜짐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최초 원인인데요, 이러한 화면 켜짐 현상을 막는 방법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막기 목적이 아니더라도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 해당 기능은 비활성화 시켜두는 편 입니다. 아이폰 화면 들어서 깨우기 끄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설정 앱 > “디스플레이 및 밝기”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찾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 끄기

2. 디스플레이 및 밝기 > “들어서 깨우기” 비활성화 하기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설정 화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들어서 깨우기”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를 합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 끄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일단 주머니 속에 아이폰이 움직이거나 손으로 쥐고 있는 상태에서 위치가 바뀔 때 화면이 켜지는 것을 막음으로써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현상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화면 자체가 켜지지 않으니 버튼이 눌리는 빈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사용설명서 페이지에서도 들어서 깨우기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설정 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켜짐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귀찮게 느껴진다면 추가적으로 아래 세션과 같은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막기 (2) 탭하여 깨우기 끄기

만약 위와 같이 설정했음에도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켜짐이 빈번하게 일어난다면 아래와 같이 “탭하여 깨우기” 기능 비활성화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는 100%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을 막을 수 있겠지만 탭하여 깨우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성이 떨어지므로 실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면 보통 사용할 때에도 화면을 탭해서 깨우는 것이 아니라 측면 버튼을 이용해야하기 때문 입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현상을 막기 위한 탭하여 깨우기 끄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설정앱 > “손쉬운 사용” 선택 > “터치”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이번에는 “손쉬운 사용”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 끄기

손쉬운 사용 설정 화면에서는 “신체 및 동작 지원” 항목에 있는 “터치”를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 끄기

2. 터치 설정 > “탭하여 깨우기” 끄기
터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탭하여 깨우기” 항목 우측 끝 토글 버튼을 통해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해당 기능은 디스플레이를 탭하여 화면을 깨우는 기능 자체는 끄는 것으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되면 측면 버튼을 통해서만 아이폰 화면 켜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 끄기

위와 같은 2가지 방법을 통해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자동 켜짐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화면 설정 하는 2가지 방법 – 들어서 깨우기 / 탭하여 깨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와 같이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눌림 현상을 막기 위해 터치민감도 설정을 해보는 것도 추가적인 방법입니다.

아이폰 터치민감도 설정, 햅틱설정 및 터치조절 1분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