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YTmusic 플레이리스트 생성 1분 해결 방법 (+오프라인 저장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 유튜브 뮤직에서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고 확인한 다음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오프라인 저장 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사용자들이 유튜브 뮤직 앱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플랫폼의 일부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는 이 음악 앱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성은 유튜브 뮤직 사용자 수의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의 주요 매력 중 하나는 독특한 콘텐츠 제공입니다. 대한민국의 다른 주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들, 예를 들어 멜론, 지니, FLO, 벅스 등은 다양한 음악을 제공하지만, 유튜브 뮤직은 특히 버스킹 공연 노래, 해외곡, 배경음악(BGM) 등을 포함한 보다 넓은 범위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음악 경험을 선사하며, 많은 사용자들이 유튜브 뮤직을 다른 음원 서비스와 병행하여 사용하는 이유가 됩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유튜브 뮤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뮤직은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의 강자였던 멜론과의 시장 점유율 격차를 줄여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국내 음악 앱들의 점유율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유튜브 뮤직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기존 음악 앱들과 다르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기본적인 사용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앱은 유튜브의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사용 경험이 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이를 오프라인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 유튜브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고 원하는 노래들은 재생목록에 넣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재생목록 만들기] 앱 실행 > 우측 하단 “보관함” > “+ 새 재생목록” 선택
유튜브 뮤직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보관함 버튼을 누른 다음, 우측 하단에 보이는 하얀색 버튼인 “+ 새 재생목록”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2. [재생목록 만들기] 새 재생목록 팝업 > 이름 및 공개범위 설정 > “만들기” 선택
새 재생목록 팝업이 나타나면 재생목록 이름과 공개범위를 설정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공개범위는 본인 혼자 들을 거라면 “비공개”로 설정하고 채널을 만들어서 다른 사람과 공유할 거라면 “공개”를 설정합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3-1. [재생목록에 추가하기] 원하는 노래 검색 > 해당 노래 항목 점 세개 선택 > “재생 목록에 저장” 선택
다시 유튜브 뮤직 앱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에 추가하려는 음악을 검색해줍니다.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해당 항목의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그 다음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면 “재생목록에 저장” 버튼을 선택 합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마지막으로 재생목록 리스트가 나타나면 저장을 원하는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3-2. [재생목록에 추가하기] 노래 재생 중 > 우측 상단 점 세개 선택 > “재생 목록에 저장” 선택
만약 노래를 재생 중에 해당 노래가 마음에 들어서 재생목록에 추가하고자 한다면, 해당 노래 재생 중에 우측 상단의 점 세개를 선택해준 다음,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앞선 방법과 동일하게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면 “재생목록에 저장” 버튼을 선택하고 저장을 원하는 재생목록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확인 및 오프라인 저장 방법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리스트 확인 및 유튜브 뮤직 오프라인 저장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튜브 뮤직 재생 목록 확인
유튜브 뮤직 재생 목록 확인을 위해서는 우측 하단에 있는 “보관함”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 목록에 있는 노래들을 오프라인 저장하여 비행기 모드 등에서도 감상하기 위해서는 해당 재생 목록의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2.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오프라인 저장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오프라인 저장을 위해서는 하단에서 팝업이 나타나면 “오프라인 저장”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재생목록을 해당기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앞선 세션에서 정리한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을 통해 생성된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비행기 모드 등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뮤직 고객센터에서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및 수정 방법에 대해 FAQ를 통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이를 오프라인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유튜브 뮤직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뮤직 스마트저장이란? 스마트저장 설정 및 비활성화 10초 해결 방법

모바일 유튜브 뮤직 끊김 현상 1분 해결 꿀팁 (YouTube Music 멈춤 문제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