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본인인증 오류 1분내 해결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현상, 이전까지 아이폰으로 제대로 수신되었던 인증문자가 바로 아예 수신되지 않는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의 경우 신기하고 유용한 기능이 매우 많은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에서 문자를 수신한 다음에 수신한 문자를 자동입력 되도록 자판 위에 뜨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 인증문자가 아래와 같이 왔을 때 이전에는 상단에 팝업창에 숫자가 뜬 짧은시간에 해당 숫자 등을 단기암기하여 텍스트상자에 입력을 했어야 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이 부분이 아이폰에서는 자동입력이 가능하게 바뀐 기능입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앞선 포스팅에서는 여기 링크에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이 안되는 경우에 대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가 인증번호를 문자메시지로 받았을 때 이전에는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가 하단에 추천문구로 나타나야 하는데 아무 표시가 생기지 않는 현상입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는 약간 다른 현상인데요, 아예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아이폰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본인인증을 할 때 어떤 웹사이트나 서비스는 되고 또 간혹 어떤 웹사이트 서비스는 안되는 일(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현상)이 생기는 문제 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리 오래 기다려도 아이폰 인증문자가 안옴 현상이 풀리지 않아 답답한 경우가 많았는데 생각보다 아래와 같이 손쉽게 문제를 해결해서 오류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본인인증 문제 해결 방법

우선 생각해보면 대부분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현상의 경우, 이마트라든지 이랜드 같은 스팸문자가 자주 왔던 곳입니다.

결과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찾고보니 문자메시지 수신 자체가 아이폰 상에서 차단설정 되어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자메시지 차단해제를 진행하면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아이폰 기본 설정앱 실행

우선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킵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2.  설정 > “메시지” 선택

설정 앱 내 여러가지 설정 항목 중에서 “메시지”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3. 메시지 > “차단된 연락처” 선택

메시지 설정 화면 내에서 SMS/MMS 부분에 있는 “차단된 연락처”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4. 차단된 연락처 > 인증문자가 올만한 연락처 차단 해제

메시지에 들어가게 되면 차단된 연락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오래 아이폰을 사용했다면 생각보다 많은 연락처가 스팸으로 확인되어 차단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증 문자가 올만한 연락처를 선택해서 차단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보통의 경우 010 등으로 시작하는 연락처의 경우 스팸의 경우가 많아 02 국번으로 시작되는 연락처를 골라서 차단을 해제하면 됩니다. (이런 연락처를 네이버에서 검색해주면 대충 어떤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참고로 위의 리스트에 있는 전화번호는 전부 아이폰 문자메시지 수신이 차단되어 수신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자 인증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가령 요기요의 경우도 02로 시작하는 번호인데 차단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가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아이폰 본인인증 오류가 있을 때 설정에서 스팸문자 수신차단 여부 확인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플 고객지원 페이지에 있는 iOS 아이폰 사용설명서 페이지에서는 여기 링크에서 “iPhone에서 메시지 차단, 필터링 및 리포트하기” 라는 부분으로 가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인증문자나 자동완성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인증문자 안뜨는 경우 5초만에 해결 방법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