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설정, 아이폰 키보드 확대 끄기 1분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설정 방법, 아이폰 키보드 확대 끄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키보드 관련 기능 중 ‘키보드 미리 보기’는 사용자가 키보드의 특정 키를 누를 때 그 키를 확대하여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의 목적은 사용자가 손가락으로 누른 버튼을 명확하게 보여주어 어떤 키가 눌렸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확대된 키는 사용자의 손가락이 누르는 부분을 피해 화면에 나타나므로, 손가락으로 인해 가려지지 않고 어떤 키를 눌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키보드 입력에 이미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쿼티자판(QWERTY keyboard)과 같은 표준 키보드 레이아웃에 익숙한 사람들은 이미 키보드의 위치를 잘 알고 있으며, 빠른 타이핑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에게 키보드 미리 보기 기능은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확대된 키가 화면에 나타나는 것은 연속적인 타이핑을 방해할 수 있으며, 화면의 일부를 차지하면서 타이핑하는 내용을 가릴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빠른 속도로 타이핑하는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주며, 시각적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용자들은 이 기능 때문에 타이핑에 지연이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으며, 이는 타이핑의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기능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러한 아이폰 키보드 확대가 나타나지 않도록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고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기능이란? (아이폰 키보드 확대 기능이란?)

아이폰 키보드 미리 보기 기능은 사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의 시각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사용자가 키보드의 특정 키를 누를 때 그 키를 확대하여 보여주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손가락으로 누른 버튼을 명확하게 보여주어 어떤 키가 눌렸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해줍니다.

  1. 시각적 피드백 제공: 사용자가 키보드의 특정 키를 누를 때, 그 키가 확대되어 보여집니다. 이는 사용자가 정확히 어떤 키를 눌렀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입력 오류 감소: 확대된 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의도한 키를 정확히 눌렀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화면이 작거나 키보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하지만 이 기능은 이미 표준 키보드 레이아웃인 쿼티자판(QWERTY keyboard) 등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은 이미 키보드의 위치를 잘 알고 있으며 빠른 타이핑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키보드 미리 보기 기능은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크게 확대된 키가 화면에 나타나는 것은 연속적인 타이핑을 방해하고, 화면 일부를 가리면 타이핑 내용을 가릴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빠르게 타이핑하는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으며, 시각적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기능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설정 방법

아이폰 키보드 확대가 되는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기능을 끄고 켜는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일반” 누르기
아이폰 설정앱에서 “일반”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뜨거워짐

2. 일반 > “키보드” 선택하기
일반 설정 화면에서 “키보드” 탭을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참고로 키보드 설정 화면 진입은, 위와 같이 설정앱에서 들어가는 방법과 함께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작성할 때 좌측 하단에 있는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길게 누른 다음, “키보드 설정”을 선택해주는 방법도 존재 합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3. 키보드 설정 > “문자 미리보기” 설정 하기
키보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모든 키보드 항목에 있는 “문자 미리보기”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참고로 아이폰 사용설명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키보드 관련 입력 및 설정 방법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기 기능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러한 아이폰 키보드 확대가 나타나지 않도록 아이폰 키보드 문자 미리보고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키보드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소리 설정 및 키우기 1분내 끝내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