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앱만으로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3초 끝내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앱으로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방법, 갤럭시 모자이크 처리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사진이나 이미지에서 특정한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거나 가리기 위해서는 보통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 도구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여행지에서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예를 들어 쓰레기통이나 원치 않는 다른 사람들이 사진에 등장하면, 이런 객체들을 사진에서 제거하거나 모자이크 처리하여 가리는 작업은 보통 사용자들에게는 어려운 일로 여겨졌습니다.

특히 포토샵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객체를 정교하게 제거하고 그 빈 공간을 주변 배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하는 것은 상당한 기술과 경험이 필요한 작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이런 기술과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AI지우개’와 같은 기능은 사용자가 사진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특정 객체를 선택하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해당 객체를 사진에서 자연스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행지에서 사진 속에 있는 거슬리는 쓰레기통과 같은 것들을 손쉽게 사라지게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기본 탑재된 갤럭시 포토에디터라는 앱을 통해 제공되며, 이 앱 내에서는 갤럭시 모자이크 처리와 누끼따기와 같은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모자이크 처리나 사진 꾸미기와 같은 작업을 위해 별도의 편집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고, 갤럭시 기본 앱으로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갤럭시에 기본 탑재된 포토에디터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갤럭시 얼굴 모자이크 방법을 예시로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포토에디터란? 탑재 기능 정리

갤럭시 포토 에디터는 스마트폰의 기본 앱 중 하나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다양한 방법으로 수정하고 개선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앞서 언급한 AI 지우개나 모자이크 처리 외에도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조절 메뉴: 사진을 편집할 때 수평을 조절하거나 회전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진이 흔들려 찍혔을 때 유용하며, 이미지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색상 조절: 사진의 밝기, 노출, 대비, 채도, 색조, 화이트 밸런스 등을 조절하여 원하는 색조와 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추가: 사진에 텍스트를 추가하여 메시지나 제목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옵션과 스타일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스티커와 이미지 삽입: 다양한 스티커와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진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터마크를 추가하거나 원하는 스티커를 사용하여 사진을 더욱 흥미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5. 그리기: 손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S 펜을 사용하여 사진에 그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를 사용하여 특정 부분을 가리거나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6. 고급 옵션: 이미지의 각 컬러 별 커브, 색상, 역광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고급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보정을 더욱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이미지 크기 조정: 원본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용량을 줄이거나 원하는 크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 에디터를 사용하면 사진을 더 멋지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와 조정 옵션을 활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방법

포토에디터를 통해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갤럭시에서 갤러리 앱 실행 > 모자이크를 할 이미지, 사진 선택 > 편집 버튼 선택
갤럭시 갤러리 앱을 실행시킨 다음,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싶은 이미지 또는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연필 모양의 편집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누끼따기

2. 이미지 편집 화면 > 모자이크 처리 펜 모양 버튼 선택
상세 이미지 수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운데에 보이는 모자이크 처리 펜 모양의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3.모자이크 펜 굵기 및 모자이크 모양 선택 > 모자이크할 영역에 색칠하기
모자이크 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모자이크 펜 굵기와 모자이크 모양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대로 설정을 한 다음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그 다음 아래와 같이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가 필요한 부분에 색칠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줘도 되지만 만일 별도로 파일을 저장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가능랍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방법

위와 같이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진행한 다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 버리면 원본 사진에 덮어쓰기가 되어 저장이 되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이름으로 저장”을 진행해 줍니다.

우선 이미지 상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지 말고 우측 하단 “… 더보기” 버튼 눌러 줍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하단에서 팝업창이 나타나면 “다른 파일로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한 이미지를 별도 파일로 스티커 형태로 붙일 수 있도록 (배경 없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갤럭시에 기본 탑재된 포토에디터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갤럭시 얼굴 모자이크 방법을 예시로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갤러리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갤럭시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AI지우개 안됨 1분 해결 방법,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방법

갤럭시 휴지통 삭제,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끄기 10초 해결 방법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비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