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인스타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해결 꿀팁!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누른다음 다시 취소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여러가지로 실험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요즘에는 자타공인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 SNS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게 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좋아요” 인데요,

매우 손쉽게 상대방의 게시물 등에 대해서 나의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하고 편리한 방식이지만 반대로 매우 쉽게 좋아요를 눌러서 진행이 가능하다보니 실수로 눌렀을 때 걱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실수로 인스타 좋아요를 눌렀을 때 대응 방법에 대해서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등을 포함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은 인스타 좋아요를 눌렀을 경우 상대방에게 어떻게 나타나는지 정리해보고, 인스타 좋아요를 취소하면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은 가는지,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보여지는지 정리하였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누르면 상대방 표시 형태

​우선 인스타 좋아요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시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상대방이 인스타 좋아요 알림 설정이 나타나도록 설정해둔 상태에서는 좋아요를 누르고 알림이 뜨는 것 자체는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활동 내역에서 좋아요 이력이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는 있습니다.

우선 인스타 좋아요는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의 게시물 좌측 하단에 위치한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확인창 없이 가운데에 하트 모양이 나타나면서 좋아요가 표시됩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실은 맞팔 상태인지 아니면 혼자 팔로우하고 있는지, 팔로우 자체가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좋아요 알림을 어떻게 설정했느냐 인데요,

만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의 경우), 인스타그램 알림허용 상태가 설정된 상태라면 우선 좋아요 알림이 즉시 뜨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위와 같이 상대방이 설정한 경우에는 내가 해당 게시물에 대해서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상대방에게 아래와 같이 알림이 가게 됩니다. (단 인스타 좋아요를 누른 다음 취소를 할 경우에는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상대방이 해당 알림을 보고 앱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에 인스타 좋아요 알림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또한 활동 내역을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누가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는지에 대해서 표시가 됩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하지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이러한 좋아요 이력을 취소시킬 수는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데요, 해당 게시물에 대해서 좋아요 버튼을 다시 눌러서 취소를 시키면 됩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림이 나타나는지는 아래 세션에서 정리하였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및 상대방 표시 형태

​인스타 좋아요를 잘못 누른 경우 일단 위와 같이 알림이 뜨는 것 자체는 즉각적으로 표시되므로 막을 수 없더라도 인스타 앱 자체의 활동내역 표시 등은 없앨 수 있습니다.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인스타 좋아요를 눌렀던 게시물로 돌아가서 해당 좋아요 버튼을 다시 눌러서 취소를 하면 됩니다.

​물론 인스타 좋아요를 취소했다고 해서 해당 알림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즉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은 상대방에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이렇게하면 최소한 인스타앱 내에서 상대방의 활동 기록 등에 본인이 좋아요를 눌렀던 이력 자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좋아요를 누른 다음 기존에 상대방의 활동내역 리스트에 포함되었던 사항에 대해서 좋아요를 취소한 다음에는 해당 항목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물론 아직 상대방에 인스타앱 내에서 좋아요 활동 내역을 확인하지 않았다면 해당 앱 내에서 본인이 특정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기록 자체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정리하자면, 인스타 좋아요를 실수로 눌렀을 떄는 즉각적인 알림설정이 되어 있을 경우 알림으로 상대방이 보게 된 것을 어쩔 수 없더라도,

실수로 누른 해당 인스타 좋아요에 대해서는 무조건 바로 취소를 하는게 좋다는 것 입니다.

참고로 차단하는 것도 소용이 없습니다. 어차피 동일하게 알림이 취소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므로 빠르게 인스타 좋아요 취소를 하는 편이 낫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 실은 스마트폰 알림은 여러개의 알림이 설정되어 있고 그냥 지나치고 보지도 못한 채 누적이 되다가 결국 사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우선 빠르게 인스타 좋아요 취소를 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은 별도로 울리지 않습니다.)

우선은 인스타 좋아요를 눌렀을 경우 상대방에게 어떻게 나타나는지 정리해보고, 인스타 좋아요를 취소하면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은 가는지,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보여지는지 정리하였습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FAQ 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표시 이유 : 차단 또는 숨김 설정일까?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인스타 스토리 방문 기록 제거 방법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