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앱으로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 2시간 매달 2장씩 받기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카드앱을 통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 2시간 쿠폰을 매달 2장씩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롯데백화점은 국내 71개의 백화점 점포 중에서 가장 많은 32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으로 국내 백화점 매출 점유율에서 35.1%를 차지하며 국내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롯데백화점의 전성기에는 매출 점유율이 거의 50%에 육박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의 성공에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그 중 하나는 백화점이 위치한 지역의 상권 발달과 주변 인프라의 확장입니다. 이런 성장은 많은 사람들이 백화점을 찾게 만들었지만, 동시에 주차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특히, 백화점 인근 지역의 교통 혼잡과 제한된 주차 공간으로 인해 많은 방문객들이 차를 가지고 백화점을 방문하는 것을 번거로워하게 되었습니다. 주차 공간의 부족은 물론 주차 요금에 대한 걱정도 이러한 불편함을 가중시켰습니다.

그러나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롯데카드앱 또는 롯데백화점앱 등을 통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롯데그룹이 롯데지주를 설립했는데 공정거래법과 금산분리 원칙에 따라 롯데카드는 매각되어 현재 계열사는 아니지만 애초에 롯데백화점카드를 합병하여 출범했기에 아직도 여전히 롯데백화점 관련 혜택을 제공 중인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롯데백화점 기본 주차요금과 구매구간 별 무료 주차 혜택에 대해 알아본 다음, 롯데카드 앱을 통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 2시간을 매달 2장씩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롯데백화점 기본 주차 요금 및 무료 주차 구간

롯데백화점은 기본 주차요금과 구매금액 별 무료주차 시간이 존재합니다.

가령 롯데백화점 본점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기본 주차요금 및 구매금액별 무료 주차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초 30분 3,000원 / 초과 10분당 천원 / 5만원 1시간, 10만원 2시간, 15만원 3시간 무료 주차 혜택 제공)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주의할 점은 롯데백화점 점포별로 기본 주차요금과 구매구간 별 무료주차 혜택이 달라진다는 점 입니다. 구매구간별 무료 주차 시간 및 기본 주차요금에 대해서는 계속 갱신이 되는 것 같은데요,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롯데카드앱을 통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2시간 방법

롯데백화점은 위와 같이 구매 구간이 아니더라도 롯데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롯데카드앱을 통해서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2시간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롯데카드가 더이상 롯데백화점(롯데쇼핑) 계열사는 아니지만 여전히 무료 주차 혜택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앱을 통한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쿠폰 등록/발급 시 유의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 2장 무료주차권을 제공하지만, 전국에 있는 롯데백화점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잠실점 등은 제외 됩니다.)
1회 1매만 사용 가능합니다.  2시간이 한도 입니다.

롯데카드앱을 통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2시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롯데카드 앱 실행 > 좌측 하단 “홈” > 상단 “쿠폰함 ” 누르기
롯데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롯데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해서 아래와 같은 홈 화면에 들어가 줍니다. “혜택+” 탭에서 아래 항목 중에 “쿠폰함”을 선택해 줍니다.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2. 쿠폰함 > “롯데백화점” 선택 > 롯데백화점 2시간 무료 주차권 > “사용하기” 누르기
쿠폰함에는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롯데백화점”을 선택하면, 해당 월에 발급 받은 롯데백화점 2시간 무료주차권 2장을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쿠폰의 우측 하단에 있는 “사용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3. 사용 매장 선택 > 지점 분류(서울/수도권 등) > 지점명 선택하기
사용 매장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우선 지점 분류 (서울/수도권/지방/아울렛)을 선택한 다음, “지점명” 드롭 다운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그 다음 지점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령 롯데백화점 본점에 주차 쿠폰을 발급 받아 사용한다면 “롯데백화점 본점”을 선택해줍니다.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4. 2시간 무료주차권 바코드 표시됨 > 정산기 바코드 리더기에 스캔
위와 같이 진행하면 해당 사용 점포에 대한 2시간 무료 주차권 바코드가 표시되는데요, 해당 바코드를 정산기 바코드 리더기에 스캔을 해주면 무료 주차가 가능해집니다.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

참고로 사전 정산 이후 30분 이내에 출차해야 하며, 30분 초과 시 추가요금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롯데백화점 기본 주차요금과 구매구간 별 무료 주차 혜택에 대해 알아본 다음, 롯데카드 앱을 통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 2시간을 매달 2장씩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모빌리지/주차 앱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T, 카카오택시 영수증 발급 및 이미지 저장 1분내 끝내기

카카오택시 카카오T 자동결제 및 취소 30초 내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