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알림시 LED 깜박임 10초내 설정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알림시 LED 깜박임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통해 중요한 알람을 받아야 하는데 주변이 시끄럽든지 어수선해서 확인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폰 아이패드 알림 불빛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와 같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알림이 오게 되면 LED가 깜박거려서 알림 불빛이 나타나는데요, 심지어 무음 모드일 때 LED가 깜빡거리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기능 가능 기종과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가능 기종

참고로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하기 전에, 우선 사용 기종과 기준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LED 깜빡임 기능은,

아이폰의 경우에는 현재 모든 기종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아이패드에서 알림 시 LED 깜빡임 기능은

  • iPad Pro(9.7형)
  • iPad Pro(10.5형), 12.9형
  • iPad Pro(2세대) 및 이후 모델
  • 11형 iPad Pro(모든 모델) 및 iPad mini(6세대)

에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기기가 잠겨있을 때 적용되는 기능으로 당연히 기기가 잠기지 않았을 경우에는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설정 방법

아이패드와 아이폰 알림시 LED 깜빡임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또한 비슷한 메뉴 구조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설정 방법은 아이폰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 설정 앱 > “손쉬운 사용” 선택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손쉬운 사용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2. 손쉬운 사용 > “오디오/시각 효과” 선택

손쉬운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듣기 지원 부분에 있는 오디오/시각효과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3. 오디오/시각 효과 > “알림 시 LED 깜빡임” 선택

다시 오디오/시각 효과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부분에 있는 “알림 시 LED 깜박임” 부분을 켜주면 됩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참고로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아래와 같이 2가지 기능이 나타나는데요 2가지 항목이 모두 활성화된 상태로 기본 설정이 됩니다.

“알림 시 LED 깜박임” 기능은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기능을 기본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기능이며,

“무음 시 깜박임” 기능 부분을 켜면 벨소리 스위치가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에만 LED 깜박임을 사용하여 알리는 기능입니다. 만일 해당 효과가 무음 시에만 나타나기를 원할 경우 아래와 같이 무음 시 깜박임 기능을 설정해두는 것이 낫습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위와 같이 “아이폰 알람 시 LED 깜박임” 기능을 활성화 시켜 두었다면,

전화나 문자 메시지, 카톡 메시지, 영상 통화 등 여러가지 다양한 알림이 나타날 경우 아이폰 불빛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기능 가능 기종과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에 대해서는 애플 지원 공식 홈페이지인 “iPhone 또는 iPad Pro에서 LED 깜빡임 알림 받기” 여기 링크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막기 및 자동꺼짐 및 주시설정 2분내 끝내기!

아이폰 단축어 꾸미기, 홈화면 아이콘 앱이름 바꾸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