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위젯 잠금화면 추가 10초 해결 방법 (에어팟 등 기기잔량 쉽게 확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위젯 잠금화면 설정 방법과 함께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란 무슨 기능이고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2022년 6월에 공개된 iOS 16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잠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잠금 화면을 해제하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에 배터리 위젯을 추가하면, 잠금 화면에서 기기의 배터리 잔량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날씨와 같은 다른 종류의 위젯을 추가할 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만보기, 현재 시간, 날씨 정보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위젯들도 잠금 화면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젯 추가 기능은 iOS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모바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필요에 따라 잠금 화면을 개인화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폰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아이폰 잠금 화면 사용자화 기능이란 무엇이고 위젯이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아이폰 배터리 위젯 추가 방법을 통해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란 어떤 기능인가?

아이폰의 잠금화면은 기본적으로 시간, 날짜, 알림 등의 기본 정보를 표시합니다. 그러나 아이폰 사용자들은 잠금화면을 더 개인적으로 꾸미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용자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대표적인 잠금화면 사용자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배경 이미지 변경: 사용자는 원하는 사진이나 다양한 색상의 배경을 잠금화면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만의 개인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시계 스타일 조정: 잠금화면에 표시되는 시계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꼴 크기, 색상, 디자인을 조절하여 개인의 선호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3. 잠금화면 위젯 추가: 다양한 종류의 위젯을 잠금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날씨, 캘린더, 알람, 활동 링크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의 배터리 위젯 설정을 통해 잠금화면에 연결된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 정보를 추가하는 방법을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사용설명서 페이지에서도 아이폰 잠금화면 사용자화 관련하여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

아이폰 위젯 기능이란?

위젯은 아이폰의 잠금화면 또는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 작은 애플리케이션 또는 기능을 나타내며, 이들은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정보나 기능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위젯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날씨, 캘린더, 주식, 뉴스, 건강 및 운동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종류의 위젯이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이 중에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화면에 표시할 위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젯은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화면 공간과 개인의 필요에 맞게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큰 크기의 위젯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작은 크기의 위젯은 간단한 정보만을 표시합니다.

위젯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며,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을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위젯을 잠금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 잠금화면 추가 설정 방법

연결된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을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아이폰 배터리 위젯을 잠금화면에 추가/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잠금화면 상태에서 가운데 부분 길게 터치 > 암호 입력 > “사용자화” 선택하기
잠금화면에 위젯을 추가하려면 잠금화면 상태에서 사용자화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폰 잠금을 해제하기 전 화면만 켠 상태에서 가운데 부분을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줍니다.
그 다음 아이폰 잠금화면 암호를 입력해주고 (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한다면 암호 입력 없이 자동으로 진입) 하단에 있는 “사용자화”를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날씨 위젯

2. “잠금화면” 선택 > 위젯을 추가할 영역 누르기
배경화면 사용자화 화면이 나타나면 “잠금 화면”을 선택해준 다음,

아이폰 날씨 위젯

잠금 화면 중에 위젯을 추가할 영역을 다시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날씨 위젯

3. 위젯 추가 > “배터리” 선택 > 원하는 모양 및 스타일 누르기
위젯 추가 팝업이 아래에서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 해당 목록 중에 “배터리”를 찾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아이폰 배터리 위젯의 경우, 이미 잠금화면에서 아이폰 자체의 배터리 잔량은 우측 상단 인디케이터 영역에서 표시해주므로 연결된 기기들의 잔량을 표시해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

배터리 항목을 선택했다면 하단에 하단에 나타난 배터리 위젯 크기와 스타일을 확인하고 선택하여 상단의 위젯 추가에 넣어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

4. 위젯 선택 팝업 닫기 > “완료” 선택
상단에 나타난 아이폰 배터리 위젯 상태를 확인한 다음, 팝업창 우측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눌러 해당 창을 닫아 줍니다.
그리고 다시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배터리 위젯 잠금화면 설정이 끝납니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

아이폰 잠금화면 배터리 위젯 추가가 완료돠면 아래와 같이 잠금화면 상태에서 걸음수 정보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


위젯은 위의 이미지와 같이 반투명하게 적용되며 배터리 위젯 외에도 날씨를 포함해서 건강, 알람, 각종 간편 결제 정보 등 다양한 위젯들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이 있다면 비슷한 방법을 통해 잠금화면 위젯으로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들어서 깨우기 배터리 소모 줄이기 1분 해결 방법

제대로 아이폰 나침반 보는법 1분 사용법 마스터하기 (+나침반 기초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