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녹음 옮기기, 아이폰 음성 메모 추출하기 10초 끝내기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녹음 옮기기 방법, 아이폰 음성 메모 추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iPhone)은 애플(Apple Inc.)이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마트폰입니다. 2007년 첫 출시 이후로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iOS라는 자체 운영체제를 사용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음악 재생, 이메일과 웹 브라우징, 텍스트 메시지, 시각 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GPS 내비게이션, 사회적 네트워킹, 비디오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음성 메모(또는 녹음) 기능은 아이폰이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로, 사용자가 간편하게 사운드나 음성을 녹음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이 기능은 회의, 강의, 인터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된 음성 메모는 아이폰의 저장소에 저장되며, 이를 나중에 재생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녹음 – 음성 메모 기능은 필요한 순간에 빠르고 간편하게 음성 정보를 기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녹음 옮기기 방법, 아이폰 음성 메모 추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m4a 포맷에 대해 가볍게 알아볼 예정입니다.


아이폰 녹음 파일, 아이폰 음성 메모 옮기기

우선 아이폰 녹음 파일, 아이폰 음성 메모 파일 옮기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음성메모 앱 실행 > 추출하고자 하는 음성메모 찾기

아이폰 음성메모 앱을 실행한 다음, 녹음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애플워치에서 녹음한 녹음항목이라면 “시계의 녹음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2. 추출하고자 하는 아이폰 녹음 항목 선택 > … 더보기 메뉴 선택

음성메모 리스트 중에서 추출하고자 하는 녹음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녹음항목 재생 및 상세 내용이 나타나면 녹음 이름 우측 끝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3. 하단 팝업 창 > “공유” 항목 선택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면 가장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4. AirDrop 또는 Mail, SNS로 아이폰 녹음 파일 보내기

하단 팝업창에 AirDrop, 메시지 순으로 공유 방법이 나타나면 공유 방식을 선택하여 아이폰 녹음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PC에서 수정 가능 형태로 전달 받고 싶은 경우, “Mail” 을 통한 공유 방식을 추천합니다.

또는 같은 아이폰 기기 끼리 공유를 위해서는 AirDrop이 유용하며, 안드로이드폰 등 다른 플랫폼 사용자에게는 카카오톡 등으로 아이폰 녹음 파일 공유를 추천합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아이폰 녹음파일, 음성메모 파일 포맷 m4a

M4A는 “MPEG 4 Audio”의 약자로, 오디오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파일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MPEG-4 Part 14 스펙에서 정의되며, 사실상 MP4 파일 형식의 오디오 전용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4A 파일 형식은 주로 Apple의 iTunes Store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하거나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에서 음성을 녹음할 때 사용됩니다. 이 파일 형식은 손실 압축을 사용하여 오디오 데이터를 저장하므로, CD 품질의 오디오를 비교적 작은 파일 크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M4A 파일은 고급 오디오 코딩(AAC) 코덱 또는 애플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를 사용하여 오디오 데이터를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AAC 코덱은 MP3보다 더 효율적인 오디오 압축을 제공하며, ALAC 코덱은 원본 오디오 데이터를 손실 없이 압축합니다.

따라서 아이폰의 음성 메모 기능에서 M4A 파일 형식이 사용되는 이유는, 이 형식이 고품질의 오디오를 작은 파일 크기로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아이폰 음성메모 앱에서 공유 방법에 대해서는 아이폰 사용설명서 페이지에서도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녹음 옮기기 방법, 아이폰 음성 메모 추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m4a 포맷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3가지 꿀팁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 최대화)

아이폰 사진 합치기 기본 앱, 단축어로 3초 처리 (+ 격자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