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이모티콘 단축키, 컴퓨터 이모티콘 활용 꿀팁 10초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이모티콘 단축키, 컴퓨터에서 이모티콘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에서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아니더라도 아래와 같이 일반 문자메시지 또는 메모장에 입력이 가능한 형태의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윈도우 기반의 PC에서도 이러한 이모티콘이 입력이 가능할까 하고 궁금해했었는데,

평소에도 컴퓨터를 쓰면서 ‘ㅁ’을 누르고 한자 버튼을 눌러서 입력이 가능한 특수문자말고 좀 다채로운 이모지같은 것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의외로 윈도우 이모티콘, 컴퓨터 이모티콘 단축키 열어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윈도우 이모티콘 입력방법, 컴퓨터 이모티콘 단축키 및 활용 사례와 표시형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표시 단축키 및 종류

윈도우 이모티콘은 의외로 굉장히 종류가 많은데요,

아래와 같이 단축키를 눌러서 윈도우 이모티콘, 컴퓨터 이모티콘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마침표(.)

윈도우키와 마침표를 함께 누르면 마우스 커서 위치에 아래와 같이 윈도우 이모지 창이 나타납니다.

상단에 총 3가지 탭이 있는데요,

첫번째 탭에서는 다양한 윈도우 이모지가 나타납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두번째 탭을 누르면 Kaomoji라고 해서 여러가지 문자 또는 특수기호 등을 활용해서 얼굴 모양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세 번째는 기호인데요, 평소에 자주 기호들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당연히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윈도우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이러한 윈도우 이모지, 컴퓨터 이모티콘을 예시로 메모장, 스티커 메모장에 입력할 경우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입력 예시 및 활용 사례

​컴퓨터 이모티콘을 입력할 때 주의해야하는 것은 “이모지” 인데요,

보통 자주 사용하는 파워포인트나 MS워드, 스티커 메모 등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모지를 입력해도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데요,

윈도우 이모티콘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일반 메모장 등 일부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이모지가 색깔이 없이 입력이 되는 사례가 있다는 것 입니다. 이모지외에는 당연히 일반적인 문자 또는 기호로 조합되므로 대부분 문제없이 상대방이 읽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스티커 메모에 이모지와 함께 Kaomoji를 입력하면 문제없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필요에 맞게 입력해보면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평소에 자주 이모티콘을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적절하게 필요할 때는 꼭 써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Windows 10 키보드 팁과 힌트” 페이지에서 간단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윈도우 팁과 노하우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보는 방법 3가지!

[업데이트] 윈도우 제품키 확인, 윈10 시디키 시리얼 1분내 확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