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송금 내역,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및 송금확인증 발급 1분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송금 내역 확인 방법, 카톡/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및 직인이 들어간 송금확인증을 모바일을 통해 매우 간단하게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은 한국의 스마트폰 문화에 큰 변화를 이끌었으며, 그 영향력은 메신저 서비스만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 컴퓨터를 이용한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들이 선호되던 시기에, 카카오톡은 모바일 기반의 메신저로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동 중이거나 외부에서도 카카오톡을 통해 편리하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은 단순히 텍스트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음성 메시지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편리함에 힘입어 카카오톡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게 되었고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등, 스마트폰 시장의 확장에도 기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카카오톡은 단순히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여러가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송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결제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 덕분에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별도의 결제 앱을 설치하거나, 복잡한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은 개인과 개인 간의 송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복잡한 은행 송금 절차 없이도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 송금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및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송금 내역,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 송금 내역 (카카오페이 송금 이력)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무척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카톡앱 실행 > 우측 하단 “… (더보기) 선택 > “pay” 메뉴 선택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나타난 더보기 메뉴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pay라고 글자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 송금 내역

2. pay홈 > “카카오페이 머니” 선택

pay 홈에 들어오면 상단에 보이는 “카카오페이머니”라고 적힌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 카카오페이 전체 거래 내역 노출 > 하단 기간 설정 > 상단 “송금” 버튼 선택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 혹은 송금하고 주고 받은 내역이 모두 나타나는데요, 하단의 “기간 설정”을 통해 확인하고 싶은 송금내역 기간을 선택한 다음, 상단의 “송금”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한 기간 중의 카카오 송금 내역,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카카오 송금확인증, 카카오페이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추가적으로 회사나 학교, 금융기관 등에 카카오를 통한 송금확인증, 카카오페이 이체확인증 발급이 필요할 경우 아래와 같은 경로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인이 들어간 형태로 화면 캡쳐 또는 이메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송금 내역 화면 > 우측 상단 “송금확인증” 선택

앞선 세션의 송금 내역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송금확인증”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2. 송금확인증 > 리스트 항목 선택 > 하단 버튼 누르기

카카오 송금 내역 중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노란색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 송금 확인증 발급 화면 > 발급 기간, 이메일 확인 후 하단 버튼 선택

송금확인증 발급 화면이 나타나면 발급 기간과 받을 이메일 주소를 확인 후 하단의 “이메일 발송”을 누르면 해당 이메일 주소로 송금확인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일 화면 캡쳐 등으로 바로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을 확인하고 싶다면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미리보기 캡쳐로도 유효합니다. 직인과 날짜 등의 항목들이 빠짐없이 적혀있어 공문서(증명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참고로 카카오 플랫폼의 송금내역에 대한 FAQ 항목은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 송금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및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페이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충전, 계좌연결, NFC설정 2분 끝내기!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및 삭제 2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