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확인 및 재발급 30초 끝내기 (앱스토어, 아이폰 결제내역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결제내역 확인 방법, 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메뉴 기능 상으로는 영수증 다시보내기인데요, 실제 발송되는지는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구매할 때 구매한 내역을 확인하고 영수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 계정이 동기화되어 있다면 연결된 기기로 진행한 모든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 기기에서 구매를 진행하면 결제 내역이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개별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이를 통해 개별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지만, 아래의 방법은 모든 영수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애플 결제내역, 앱스토어 등을 통해 콘텐츠 등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재발급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애플 결제내역 확인 방법

우선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북에서 콘텐츠 등의 구매내역, 즉 앱스토어 등을 통해 유료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했을 때 결제내역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결제한 디바이스와 관계 없이 계정이 동기화되어 있다면 일괄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아이폰을 통한 확인 방법 입니다.

1. 설정 앱 실행 > “본인 Apple ID” 선택하기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검색창 아래 가장 위에 나타난 본인의 프로필, 애플 아이디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2. Apple ID 화면 > “미디어 및 구입항목” 누르기

Apple ID 화면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두번째 세션의 두번째 줄에 있는 “미디어 및 구입항목”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3. 하단 팝업창 > “계정 보기” 선택

그 다음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로그아웃, 암호 설정, 계정 보기 세가지 항목 중에 “계정 보기”를 눌러 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4. Apple ID 로그인 하기

아무래도 결제정보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아래와 같이 계정 관리를 위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애플 아이디 비번을 입력해주고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5. 계정 정보 > “구입 내역” 선택하기

계정 항목에 대한 설정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구입내역”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6. 구입 내역 > 아이폰 결제내역 확인

구입 내역 화면이 나타나면 아이폰을 통해 앱스토어 등에서 구매한 결제 리스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료앱 뿐만 아니라, 무료 앱들도 함께 리스트에 나타나는데요,

날짜 범위가 기본 90일 내로 청구액 합계도 함께 나타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애플 결제내역, 아이패드나 아이폰 구매내역, 앱스토어에서 유료앱 등으로 진행한 결제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재발급, 확인 방법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애플 기기에서 콘텐츠 구매를 진행하면 결제 내역이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개별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이를 통해 개별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지만, 아래의 방법을 통해 모든 영수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선 세션에서 구입 내역 화면에 이어서 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메뉴 기능 상으로는 “영수증 다시 보내기” 이지만 실제로는 이전에 영수증을 송부했던 메일 주소만 나타나지 실제로는 메일이 송부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해당 구매건에 대해 영수증을 받았던 이메일 주소 확인은 가능합니다.

1. 구입내역 > 영수증 재발급을 받고자 하는 결제 이력 찾기

구입 내역에는 내가 결제한 내역들이 표시되며 날짜 범위를 클릭해서 몇 년이 지난 과거의 결제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기기를 통해 결제한 건 중 영수증 재발급을 받고자 하는 결제 이력을 찾아줍니다.

애플 결제내역

2. 개별 구매 내역 > “청구액 합계” 선택

날짜 기간을 설정하여 탐색할 때 개별 구매 내역 항목을 보면 “청구액 합계”이라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애플 결제내역

3. 주문 정보 상세 > “영수증 다시 보내기” 선택

주문 정보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구매한 날짜와 청구소 주소 등 주문 상세 정보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단에 보이는 “영수증 다시 보내기”를 선택하면 애플 결제내역에 대한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수취인에 대한 이메일 주소 확인화면이 나타나고 승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주문 정보에 대한 영수증 수취인 이메일 주소가 나타납니다.

분명 메뉴 기능 상으로는 영수증 다시 보내기 인데, 실제로는 영수증을 보냈던 이메일만 뜨고 다시 메일을 보내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애플 결제내역


참고로 애플 결제 내역, 앱스토어 등을 통해서 구매 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는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결제내역, 앱스토어 등을 통해 콘텐츠 등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애플 결제내역 영수증 재발급 방법(영수증 수신 메일 주소 확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앱스토어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및 가리기 10초내 끝내기

아이폰 구독취소, 앱스토어 아이폰 결제내역 1분만에 확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