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독취소, 앱스토어 아이폰 결제내역 1분만에 확인 방법

오늘은 아이패드나 아이폰 구독취소 방법과 함께 앱스토어 등에서 애플 결제내역 또는 구매내역에 대한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방법은 사실 찾기가 매우 어려운 편은 않은데 정작 찾으려고 하면 메뉴 구성이 어려워서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전자책 또는 전자잡지, 유튜브 프리미엄 등의 특정 서비스를 구독하는 경우에는 초기 일정 기간 무료체험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무료체험 종료 후 계속해서 사용 필요성이 없다면 구독취소를 해야하는데 그 기능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구독 무료체험 기간은 언제까지이고 구독기간이 언제까지인지, 아이폰 구독 정기결제는 언제인지도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요.

또는 앱스토어에서 유료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인앱 구매 결제를 진행했을 때 영수증 출력 등이 필요하여 구매내역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역시 애플 구매내역 확인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부분도 헤매기 일쑤입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ios를 사용하는 아이패드 아이폰 구독취소 방법과 함께 앱스토어 결제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구독취소 방법​

참고로 구독신청 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은 구독항목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 우회를 통해 가입한 경우 등인데요, 이러한 결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독 취소(정기 결제 취소)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4탄 ::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

아래 방법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유료 정기 구독을 진행하고 있는 앱의 정기 결제를 더이상 진행하고 싶지 않은 경우 구독 취소 방법입니다.

1. 설정앱 > “본인 Apple ID” 선택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검색창 아래 가장 위에 나타난 본인의 프로필, 애플 아이디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2. Apple ID 화면 > “구독” 선택

본인의 애플 아이디 화면이 나타나면 첫번째 세션의 가장 아래 항목에 있는 “구독”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3. 구독 화면 > 구독 중인 항목 내 구독취소할 리스트 선택

구독 화면이 나타나면 구독중인 항목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에서 아이폰 구독취소를 위해 구독 취소할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구독 중인 항목이 하나 뜨네요)

아이폰 구독취소

4. 구독 수정 > “무료체험 취소” 또는 “구독 취소”

구독 수정 화면에서 나의 구독 현황에 대해서 나타나고 현재 사용 중인 옵션이 체크표시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하단에 “무료 체험 취소” 또는 “구독 취소” 등의 버튼을 통해 아이폰 구독취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버튼 아래 부분에는 언제까지가 프로모션 기간이고 어떤 요금제로 자동 변경되는지 친절하게 설명이 나타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5. 취소 확인 팝업창 > “확인” 선택

아래와 같이 취소 확인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아이폰 구독취소를 완료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구독취소, 유료 정기 구독 서비스를 결제 취소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결제내역 확인, 아이폰 구매내역 확인 방법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구매내역, 즉 앱스토어 등을 통해 유료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했을 때 결제내역이나 구매내역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설정앱 > “본인 Apple ID” 선택

위의 아이폰 구독취소 방법과 동일하게 처음에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검색창 아래 가장 위에 나타난 본인의 프로필, 애플 아이디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2. Apple ID 화면 > “미디어 및 구입항목” 선택

Apple ID 화면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두번째 세션의 두번째 줄에 있는 “미디어 및 구입항목”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3. 하단 팝업창 > “계정 보기” 선택

그러면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조금 연관 기능이라고 조금은 이상한 메뉴 항목이 나타납니다. 로그아웃, 암호 설정, 계정 보기 세가지 항목 중에 “계정 보기”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4. Apple ID 로그인

아무래도 결제정보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아래와 같이 계정 관리를 위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애플 아이디 비번을 입력해주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5. 계정 정보 > “구입 내역” 선택

계정 항목에 대한 설정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구입내역” 항목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6. 구입 내역 > 아이폰 결제내역 확인

구입 내역 화면이 나타나면 아이폰을 통해 앱스토어 등에서 구매한 결제 리스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료앱 뿐만 아니라, 무료 앱들도 함께 리스트에 나타나는데요, 날짜 범위가 기본 90일 내로 청구액 합계도 함께 나타납니다.

아이폰 구독취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패드나 아이폰 구매내역, 앱스토어에서 유료앱 등으로 진행한 결제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공식폼페이지의 고객센터에서도 아래와 같이 애플의 각 기기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맥북, 애플워치, 애플TV 등에서 구독 취소 방법에 대해 간단하지만 구독취소 방법에 대해 아래 링크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Apple 애플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


애플 아이폰 사용법이나 노하우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정리한 바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추천단어 변경 5초만에 설정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공유 3초만에 알아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