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인증문자 안뜨는 경우 5초만에 해결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로 이전까지 잘 되었던 인증문자가 바로 텍스트상자에 입력되도록 추천하는 기능이 뜨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의 경우 기발하고 유용한 기능이 매우 많은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퓨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는 경우가 많고 인증문자가 아래와 같이 왔을 때 이전에는 상단에 팝업창에 숫자가 뜬 짧은시간에 해당 숫자 등을 단기암기하여 텍스트상자에 입력을 했어야 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이 부분이 아이폰에서는 자동입력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아이폰 인증문자 자동입력 기능은 매우 자주 사용되는 유용한 기능인데 가끔 폰을 바꾸거나 일부 설정을 바꾸다가 실수로 설정이 바뀌는 등의 이유로 이러한 아이폰 인증문자 자동입력 기능이 갑자기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증상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았을 경우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자가 인증번호를 문자메시지로 받았을 때 이전에는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가 하단에 추천문구로 나타나야 하는데 아무 표시가 생기지 않는 것 입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이 경우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설정 방법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기능의 위치는 iOS 버전 업데이트 시 조금씩 바뀌긴 했지만 계속 “암호 자동 완성” 기능으로 분류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실은 인증번호 자동입력 이라는 설정 기능으로 네이밍이 되어 있지 않아 “암호 자동 완성” 기능으로 설정되는지 애매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을 찾아 설정해주면 이전에 인증문자 내에 인증번호 입력이 안되던 것이 해결됩니다.

1. 설정앱 > “암호” 선택

우선 iOS의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암호”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2. 암호 > “암호 자동 완성” 선택

암호 화면이 나타나면 리스트 제일 위에 표시되어 있는 “암호 자동 완성”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3. 암호 자동 완성 > “암호 자동 완성” 활성화

암호 자동 완성 화면이 나타나면 제일 위에 있는 항목인 “암호 자동 완성” 부분을 오른쪽에 있는 토글버튼을 켜기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진행하면 아이폰 인증번호가 자동입력이 안되던 문제가 아래와 같이 해결됩니다. 의외로 매우 손쉽게 해결이 가능한 설정 문제 였습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아래 링크는 애플 고객센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아이폰 암호 기능 사용법에 대한 상세 가이드 입니다. iOS15 기준으로 이미지 등의 설명은 없지만 전반적인 암호 기능에 대해 한번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iphone/iphf9219d8c9/ios


앞선 포스팅에서 아이폰 사용법 관련하여 정리해둔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공유 3초만에 알아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