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열기 및 파일 위치,경로 5초내 찾기 (다운로드 위치 설정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파일 위치 및 경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시 파일 보는 방법과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경로 설정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사파리는 아이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모바일 웹브라우저입니다. 물론 크롬 등의 대체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파리가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를 통해 무언가 파일을 열어보려고 하면 어떻게 해당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지, 어느 경로에 해당 파일이 있는지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를 통해 우선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을 알아보고, 아이폰의 사파리 다운로드 파일 위치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 위치를 “파일 앱”을 통해 열어보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파일 열기 방법

우선 아이폰 사파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html이나 jpg 등 웹 브라우저에서 열리는 파일은 바로 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파일 열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소창 옆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 선택

주소창 왼쪽에 “가가”라고 적혀 있는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파란색 화살표는 사파리에서 무언가를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나타납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2. “다운로드” 선택

사파리에 대한 추가 기능 화면이 나타나면 “다운로드”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3. 다운로드 항목 > 파일 리스트 우측 끝 돋보기 버튼 선택

사파리 다운로드 항목이 나타나면 열고자 하는 파일 리스트 우측 끝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해당 파일을 사파리에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위치 경로 설정 방법

아이폰에서 사파리 다운로드 파일 위치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설정 항목에서 경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아이폰 기본 설정앱 > “Safari” 선택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스크롤을 내려서 “Safari”를 찾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2. Safari > “다운로드” 선택

Safari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일반 항목에 있는 “다운로드”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다운로드 위치에 사파리 다운로드 경로가 표시됩니다. (보통은 iCloud Drive 또는 나의 iPhone으로 설정됩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3. 다운로드 > 다운로드 파일 저장 위치 설정

Safari 다운로드 설정 화면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파일 저장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기본 설정은 iCloud Drive로 지정되어 저장됩니다. 만약 클라우드가 아닌 나의 iPhone에 저장하고자 한다면 “나의 iPhone”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물론 기타 경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위치 열기, 파일 탐색하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에서 사파리 다운로드 경로를 설정하면 사파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해당 위치로 저장이 됩니다.

해당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탐색하고 여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파일앱 열기

아이폰 스포트라이트(Spotlight) 기능 등을 통해 아이폰 “파일” 앱을 열어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참고로 다른 방법으로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끝까지 스와이프로 넘겨준 다음  앱 보관함이 나타나면,상단 검색창에서 파일을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파일앱 > 둘러보기 > 위치 선택 (iCloud Drive 또는 나의 iPhone)

파일앱의 하단 우측끝에 있는 “둘러보기”를 선택한 다음, 위치 항목에 앞서 설정한 “iCloud Drive” 또는 “나의 iPhone”을 선택해줍니다.

또는 하단의 즐겨찾기 항목에 있는 “다운로드” 를 선택해도 다운로드 받은 파일 리스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

참고로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는 파일 앱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아이폰 사파리 다운로드를 통해 우선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을 알아보고, 아이폰의 사파리 다운로드 파일 위치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 위치를 “파일 앱”을 통해 열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1분내 끝내기 (전화, 문자메시지 연동 설정 방법)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3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