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1분내 끝내기 (전화, 문자메시지 연동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의 전화, 메시지의 연동 설정 및 해제 중심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사에서 만든 제품들은 폐쇄적인 플랫폼 속성 때문인지 제품 간의 호환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래서인지 애플사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동기화가 너무 잘 되어서 생기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맥북, 맥프로, 애플워치 등 다양한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클라우드에서 연결되고 관리되기 때문에 연동을 해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좀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는데요, 가령 대표적인 경우가 개별 연동에 대한 부분입니다.

가령 사진이나 문자는 연동하고 전화는 끄고 싶다든지 이러한 경우 정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된 애플기기가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이 있다고 하면 가령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는 자녀들이 갑자기 전화가 걸려온다고 달려오는 경우가 생기는 이유입니다.

참고로 애플사에서는 이런 기능을 “연속성 기능”이라고 부르며 모든 기기에서 애플 ID로 로그인하면 연속성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 기기 간에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애플 지원 페이지 여기 링크에서도 간단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을 때 맥북을 자동으로 잠금 해제하거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맥북의 작업 공간을 확장한다든지 다양한 장점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불편한 점이 간혹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애플사의 연속성 기능이 무엇인지 정리하고 이러한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해 전화와 문자메시지 연동 중심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연속성 기능이란

애플의 연속성 기능은 자사 제품 간의 연동을 강화하여 시너지 효과를 통해 작업 효율이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기능입니다.

최근 애플의 광고를 보면 굉장히 연속성 기능를 통한 Lock-in 효과를 노리고 있는 듯 합니다. 아래와 같은 use-case를 홍보하고 있는데요,

Mac, iPad, iPhone 또는 Apple Watch는 하나하나 놀라운 일을 해내는 기기들입니다. 하지만 함께 사용할 땐 훨씬 더 대단한 일들이 가능하단 사실. iPhone을 꺼내지 않고도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고, iPad를 사용해 Mac의 작업 공간을 확장할 수 있고, Apple Watch를 착용한 경우 Mac을 자동으로 잠금 해제할 수도 있죠. 마치 서로가 서로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다고요? 정답입니다.

애플 광고 문구, 당신의 모든 기기가 하나처럼 연결된 경험

과연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이러한 연동성 강화가 초기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불편함이 발생되게 됩니다.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게 편할 수도 있지만 원치 않게 다른 내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불필요한 정보가 전달되는 등의 일이 생기기 마련이지요.

앞으로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되는 use-case에 대해 애플이 어떻게 대응해 나갈까가 또 다른 숙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이러한 연동을 통해 불편함이 발생되는 통화, 문자 메시지 부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1) 다른기기에서 통화 설정

​우선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가 필요한, 개인적으로 가장 불편하게 느껴졌던 전화 연동 부분입니다. 실은 설정 앱에서 간단하게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설정은 유심카드가 꽂혀져 있는 기기(예 : 아이폰)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1. 설정 > “전화” 항목 선택하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전화”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2. 전화 설정 >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선택

전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통화 항목에 있는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부분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 항목은 연동되어 있는 경우에만 나타나는 항목입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3.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허용” 끄기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화면이 나타나면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허용” 항목을 비활성화 해주거나

또는 다음에서 통화 허용 하단에 나타난 연동된 애플 기기 항목에서 선택적으로 비활성화를 해줍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허용을 비활성화해주면,

아이폰에서만 전화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애플기기,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 전화 알림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2) 문자 메시지 전달 설정

그 다음으로 다른 애플기기 또는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가 필요한, 불편하게 느껴지는 문자 메시지 알림 연동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 또한 유심카드가 꽂혀져 있는 기기(예 : 아이폰)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1. 설정 > “메시지” 선택

이번에는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메시지”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2.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 선택

메시지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문자 메시지 전달”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3. 문자 메시지 전달 > 기기 별로 문자 메시지 전달 비활성화

문자 메시지 전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아이패드 등 연동되어 있는 애플 기기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를 진행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해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애플사의 연속성 기능이 무엇인지 정리하고 이러한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해 전화와 문자메시지 연동 중심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모바일팩스 무료 무제한 발송 꿀팁 (3분내 처리 가능)

아이폰 앱추적 허용 안될때 2분 해결 꿀팁 (연령제한, 나이제한 오류 푸는법)

2 thoughts on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1분내 끝내기 (전화, 문자메시지 연동 설정 방법)”

  1.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블루투스나 연동이 옛날에는 했지만
    지금은 안된 아이패드가 계속해서 뜨는데
    해결할수있나요?

    응답
    • 아래와 같은 2가지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1. 블루투스 설정 확인:
      연결된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을 확인합니다.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하여, 이전에 연결되었던 아이패드가 목록에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목록에 아이패드가 있다면, 해당 기기 옆의 ‘i’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하여 연결을 해제합니다.

      2. 아이패드의 블루투스 설정 확인:
      문제가 되는 아이패드 자체의 설정도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패드의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하여 연결된 기기 목록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연결을 해제하세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