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화면꺼짐 설정 및 자동잠금 2분 고정 해결 방법 (+아이패드 자동밝기 설정)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화면꺼짐 방지 방법, 자동잠금 2분 고정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이패드 저전력모드란 무엇이고 어떤 제약사항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종종 주변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화면 자동 잠금이 2분 제한에 걸려서 설정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아이패드 화면꺼짐이 2분으로 고정되어 더 이상 설정이 안된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자동 잠금이 너무 금방 되어버려서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 및 밝기 기능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하려고 해도 비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설정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실은 이 문제는 매우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아이패드 저전력모드를 해제해주기면 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패드 화면꺼짐 2분 제한을 일으키는 아이패드 저전력모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아이패드 화면꺼짐 2분 제한 외에도 아이패드 저전력모드 설정 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아이패드 저전력모드 설정 방법과 아이패드 자동잠금 및 자동밝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자동잠금 2분 제한 및 저전력모드 해제

먼저 아이패드 저전력모드에 진입된 상태에서는 하기 이미지와 같이 인디케이터 영역에 있는 우측 상단 배터리 색깔이 노란색으로 바뀌어져서 나타납니다.

아이패드 화면꺼짐

위와 같이 아이패드 저전력모드에 진입된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기능으로 들어가서 자동 잠금 설정을 변경하려고 해도 2분으로 고정되어 더이상 설정이 어렵습니다.

아이패드 화면꺼짐

실은 이 문제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저전력모드에 진입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아이패드 자동잠금 2분 제한 해제를 위한, 아이패드 저전력모드 해제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설정 > “배터리” 누르기

아이패드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좌측 리스트 중 배터리 항목을 선택한 다음, 우측의 “저전력 모드”를 눌러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아이패드 화면꺼짐


아이패드 저전력모드로 인해 영향 받는 기능

아이패드 자동잠금 2분과 같이 아이패드를 저전력모드로 설정하면 영향 받는 기능들은 아래 리스트와 같습니다.

  • 자동 잠금(2분 로 기본 설정되어 있음)
  • 디스플레이 밝기
  • ProMotion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 재생률(최대 60Hz로 제한됨)
  • 일부 시각 효과
  • iCloud 사진(일시 중단됨)
  • 자동 다운로드
  • 이메일 가져오기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사실 위에 밑줄친 부분이 사용자들이 자주 당황하게 되는 부분인데요, 정리하자면

아이패드의 경우 저전력모드 설정 시 자동잠금이 2분으로 설정 잠금이 되어 변경이 안되며, 디스플레이 밝기 또한 배터리 잔량이 너무 낮으면 설정이 안됩니다.

위와 같이 아이패드를 저전력모드 설정할 때 영향을 받는 기능에 대해서는 미리 알아두어야 당황하는 일이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화면꺼짐 (자동잠금) 변경 설정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 저전력모드를 비활성화 시킨 다음 아이패드 화면꺼짐 (자동잠금) 2분 변경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선택

아이패드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우측 상세 설정창에서 “자동 잠금”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패드 화면꺼짐

2. 자동 잠금 설정 시간 설정

아이패드 화면꺼짐 (자동잠금) 시간 설정을 해줍니다. 2분에서 15분, 안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꺼짐

추가적으로 아래 세션에서는 아이패드 화면꺼짐 현상처럼 느껴지는 자동 밝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화면 어두워짐 해결 – 자동 밝기 설정

아이패드 화면꺼짐 처럼 느껴지는 아이패드 화면 어두워짐의 원인이 되는 아이패드 자동밝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누르기

아이패드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에 있는 설정 항목 중에서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우측에 손쉬운 사용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시각 지원 항목 중에 있는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패드 화면 어두워짐

2.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 아래로 스크롤 내리기 > “자동밝기” 설정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자동 밝기” 항목을 찾아줍니다.

아이패드 화면 어두워짐

자동 밝기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설정을 통해 아이패드 화면꺼짐 처럼 느껴지는 아이패드 화면 어두워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 어두워짐

참고로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할 경우에 하단에 안내가 적혀있는 바와 같이 배터리 사용 시간과 장기적인 디스플레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패드 화면꺼짐 2분 제한을 일으키는 아이패드 저전력모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아이패드 화면꺼짐 2분 제한 외에도 아이패드 저전력모드 설정 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아이패드 저전력모드 설정 방법과 아이패드 자동잠금 및 자동밝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여기 링크 애플 지원 홈페이지에서 아이패드 등의 기기의 화면 밝기 조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패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유튜브 PIP 끄기, 유튜브 PIP란 설정 및 사용 방법 꿀팁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해제 1분내 끝내기 (전화, 문자메시지 연동 설정 방법)

2 thoughts on “아이패드 화면꺼짐 설정 및 자동잠금 2분 고정 해결 방법 (+아이패드 자동밝기 설정)”

  1. 감사합니다..아이패드가 갑자기 2분마다 꺼지길래 이게 무언가 하고 서류 작성하다가 열 받았는대 자전력 모드 였군요..잘배우고 갑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