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서명 만들기(텍스트) 1분 완성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서명 만들기 (텍스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매우 손쉽게 네이버 이메일 발송 시 메일 본문 하단에 이름이나 주소,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나타나도록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이메일을 받아보면 가끔 하단에 서명이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서명에는 이름 뿐만 아니라 주소나 전화번호 직책 등이 적혀 있는데요 무언가 서명 문구가 포함된 이메일은 발신자의 전문성을 높여주는 느낌을 줍니다. 이는 받는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신뢰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또한 이메일 서명은 연락처 정보 제공하는 장점이 존재하는데요, 서명 문구에는 보통 발신자의 이름, 직책, 회사,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연락처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있어 수신자는 발신자와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나 기업 브랜드 인지도 증가 효과도 있는데요 회사 로고나 슬로건 등을 서명 문구에 포함하면, 이메일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종종 법적 고지 사항 전달에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일부 회사들은 법적 고지 사항이나 면책 조항 등을 서명 문구에 포함시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이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 책임을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루의 일과를 이메일로 시작해서 이메일로 끝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서명”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메일 서명이란 무엇인지 정리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메일을 통해 네이버 메일 서명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메일 서명이란

이메일 서명이란 이메일 메시지 하단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블록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신자의 이름, 직책, 회사(조직 정보), 연락처 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때로는 회사 로고, 웹사이트 주소, 사회적 미디어 계정 링크 등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서명은 발신자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며, 전문성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이메일을 쓸 때 자동으로 이메일 본문 하단에 서명이 나타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네이버 메일 서명 (텍스트) 만들기 방법

네이버 메일 서명 (텍스트 블록) 만들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메일 로그인 > 환경 설정 > “서명/빠른 답장” 선택

우선 네이버 메일 계정을 로그인하여, 좌측 프레인을 스크롤을 내려서 “환경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우측 환경 설정 메뉴 항목 중에 상단에 있는 “서명 / 빠른 답장”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2. 서명 설정 > 내 서명 “사용함” > “서명 만들기” 선택

서명 설정 탭을 선택해준 다음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음) “내 서명” 부분을 “사용 함”으로 옵션 버튼 선택을 해줍니다. 그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서명 만들기”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내 서명은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서명 만들기가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

3. 서명 만들기 > 내용 텍스트 입력 > “저장” 선택

서명 만들기 팝업창이 나타나면 텍스트로 서명 이름과 내용 입력을 하면 됩니다. 서명 이름은 최대 20자, 내용 입력은 최대 5,000 byte 입력 가능하며, HTML 코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만일 이미지로 네이버 메일 서명을 만들고자 한다면 HTML 코드로 링크 등을 넣어주면 됩니다.

서명 이름은 최대 3까지 만들 수 있으나 내용 입력은 별도의 특정 서체나, 글꼴, 색상 등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사실 특정 서체나 글꼴 등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HTML 코드 사용을 하면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

입력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미리 보기”를 통해 서명 미리보기 또한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

서명 만들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서명을 선택해준 다음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

이제, 다시 네이버 메일 초기 화면에서 “메일 쓰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서명 만들기”에서 만들었던 네이버 메일 서명이 자동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메일 서명이란 무엇인지 정리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메일을 통해 네이버 메일 서명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고객센터에서도 네이버 메일 서명 만들기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이버 플랫폼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메일 수신확인 안되게 몰래 보기 꿀팁 (본문, 첨부 미리보기 설정 1분 끝내기)

음으로 가사로 네이버 노래찾기 1분내 사용법 마스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