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및 사용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앱에서 카카오선물 내역을 찾고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 입니다.

주변을 살펴보면 요즘엔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 또는 동료간 생일이나 기념일이 오면 모바일 교환권(쿠폰)을 선물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가장 인기 있는 카카오톡 선물은 스타벅스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 입니다.

그런데 요즘엔 스타벅스 매장에서 직접 계산대 앞에서 주문하기 보다는 사이렌오더로 미리 주문하는 경우가 많아서 해당 기프티콘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심지어 계산대 앞에서 바코드를 보여주고 사용하는게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아예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유효기간이 지나버려서 사용을 못하고 버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실은 사용하지 않은 유효기간이 지난 카톡 선물 기프티콘 또한 90%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스벅 기프티콘도 스타벅스앱에 등록해서 사이렌오더로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리 알아두어야 하는 점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로 미리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은 불가하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전에는 카카오톡 기프티콘 교환권 상태로 보관하고 있다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주문시 결제하는 창에서 쿠폰을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교환권(모바일 교환권)을 저장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스타벅스 앱을 통해 사이렌오더 시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스타벅스 교환권 확인 및 저장하기

우선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시 카카오톡 선물받은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을 확인하고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앱 실행 > 우측 하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 > “선물하기” 선택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 점 세개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메뉴 리스트 중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2. 선물하기 화면 > 상단 “선물함” 탭 선택 > “받은 선물” 선택

선물하기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선물함”을 선택한 다음, “받은 선물”을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3. 선물함 > 사용 가능 탭 내 사용할 스타벅스 기프티콘 선택

카카오톡 선물함 내의 “사용 가능” 탭에서 사용할 스타벅스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4. 모바일 교환권 상세 > “번호 복사” 또는 “교환권 저장” 선택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시 사용을 위해서는 바코드 하단에 있는 “번호 복사” 버튼을 누르거나 하단의 노란색 글씨로 된 “교환권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참고로 번호복사를 하면 사이렌오더 주문 시 쿠폰 번호 입력을 하면 되고, 교환권 저장을 하면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은 카카오 커머스에서 관리하고 있고 관련 FAQ나 고객센터는 여기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렌오더 시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

스벅앱에 사이렌오더 시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등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앞선 세션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교환권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해두었거나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 번호를 미리 복사해둔 상태여야 합니다.


1. 스타벅스 모바일앱 실행 > “주문하기” 선택 (사이렌오더 진행)

스타벅스 모바일앱을 실행시킨 다음. 주문하고자 하는 음료를 담아 “주문하기”를 눌러 줍니다. 물론 사이즈, 컵 선택 및 매장도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2. 결제하기 화면 > 쿠폰 및 할인 항목 내 “선물” 선택

아래와 같이 결제하기 화면에서 “쿠폰 및 할인”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한 “선물”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3. 받은 선물 항목 > “+ 제휴사 쿠폰” 선택

받은 선물 항목 부분 우측에 있는”+ 제휴사 쿠폰”을 선택하면 쿠폰 이미지니 사진을 불러 오거나 바코드인식, 쿠폰번호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4.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 또는 “쿠폰 번호 입력하기” 선택

하단에 팝업창으로 나타난 쿠폰 이미지, 바코드 인식하기, 쿠폰 번호 입력하기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만일 모바일교환권을 이미지파일로 저장해두었다면 “쿠폰 이미지”를, 만일 번호 복사를 해두었다면 “쿠폰 번호 입력하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5. 할인 적용 여부 확인 후 결제

스타벅스 기프티콘(모바일교환권) 등록을 위한 해당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쿠폰 복사하기를 진행하면) 아래와 모바일 상품권 항목에 해당 쿠폰이 인식되면 표시가 됩니다.

그 다음 우측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모바일 교환권 금액이 빠지고 결제 금액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아래와 같이 모바일 상품권 여러개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차액만 남겨서 결제가 가능 합니다.

스타벅스 쿠폰 등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시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이 가능합니다.

물론 선물받은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의 가격보다 높은 음료를 먹을 경우에도 적용이 되고 해당 가격만큼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받았어도 좀 더 가격이 비싼 돌체라떼를 주문해도 되는 것입니다. 차액만 남아서 결제하면 되는 방식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교환권(모바일 교환권)을 저장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스타벅스 앱을 통해 사이렌오더 시 스타벅스 카카오선물 등록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앱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잔기스 사용법, 스벅 잔기스 신공 (잔액소진+기프티콘+스벅카드)

스타벅스 잔액조회, 스벅 잔액조회 2가지 방법 (스벅앱, 전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