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기능은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비교해서 삼성 갤럭시의 커다란 장점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ios를 사용하는 apple의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국내에서는 해외와는 다르게 갤럭시의 통화 자동 녹음 기능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당사자가 포함된 통화 녹음은 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북미나 유럽에서는 상대방의 동의가 없는 녹음은 불법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는 이 기능을 국내에서도 빼둔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에서 통화 자동녹음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에서는 기본 통화앱에도 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스팸전화 필터링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T전화앱에서도 해당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하게 통화 녹음이 가능하며 자동 녹음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서 매우 손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갤럭시 기본 통화앱과 T전화앱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기본 통화앱 통화 자동녹음 방법

아래와 같이 갤럭시 노트 기준으로 갤럭시 기본 전화앱을 통해 자동녹음 설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갤럭시 기본 전화앱 실행 > 우측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우선 갤럭시 기본 전화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 다음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 –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2. [전화앱 더보기메뉴] “설정” 선택

전화앱의 더보기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 항목 중에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3.  [통화설정 메뉴] “통화 녹음” 선택

통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나타난 수신차단 밑에 보이는 “통화녹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4. [통화녹음 화면] “통화 자동 녹음” 활성화

통화 녹음 화면으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3가지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녹음 후 알림 표시, 통화 자동 녹음, 녹음한 통화 3가지 기능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가운데 항목인 “통화 자동 녹음”의 우측에 있는 토글버튼을 활성화 하면 통화 내용이 자동으로 녹음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이 시작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5. [통화 진행 시] 통화 녹음 완료 알림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통화를 진행하여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진행이 완료되면 아래 알림창처럼 “통화 녹음 완료 – 내장 메모리에 녹음 파일 저장됨”이라는 메세지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기본 통화앱으로 통화 자동녹음이 설정이 가능하며 통화 녹음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본 통화앱 통화녹음파일 위치

통화자동녹음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였는데 실제로 나의 폰 어디에 통화 자동녹음한 갤럭시 통화녹음파일이 있는지 위치가 찾기 힘들어 아리쏭한 경우가 있습니다. 통화 녹음 파일 위치는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 파일 > 오디오 선택

실은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앞서 통화 녹음 후에 나타난 메세지창을 선택해도 된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내 파일로 들어가서 오디오를 선택하면 녹음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갤럭시 통화녹음 – T전화앱 설정 방법

갤럭시 기본 통화앱이 아닌 T전화앱을 통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즘에는 T 전화앱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스팸전화 방지를 위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는 T전화앱을 통한 통화녹음 설정 방법입니다.


1. T전화앱 실행 > 우측하단 “T설정” 아이콘 선택

T전화앱을 실행한 다음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에 나타난 “T전화앱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2.  [T전화 설정] 통화 자동 녹음 선택

T전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여러 기능 설정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중간 즈음에 보이는 “통화 자동녹음” 리스트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3. T전화 통화녹음 (삼성) 앱 설치 팝업창

위와 같이 통화 자동녹음을 선택하게 되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도록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T전화앱의경우는 자체녹음이 되는게 아니라 삼성 갤럭시 전용 앱을 통해 진행하게 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팝업창 – T전화 통화녹음 (삼성) 앱 설치 화면이 뜨면 설치하기를 누르고 해당 앱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4. T전화 통화녹음 어플리케이션 설치

삼성 갤럭시의 경우, 아래와 같이 T전화 통화녹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전용을 설치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앱은 자급제, KT및 LG유플러스 통신사향입니다. 위에서 안내한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5. [T전화앱]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T전화앱 전용 녹음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완료 한 다음에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자동녹음에 대한 옵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모든 통화 자동녹음” 또는 “선택한 연락처만 자동녹음” 중에 선택을 해주면 설정한 항목대로 자동 녹음이 진행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이렇게 통화 녹음이 진행되면 상단 “통화녹음 목록”에 저장이 되고 바로 바로 확인이 목록 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에서 기본 통화앱, T전화앱을 통해서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및 통화녹음파일위치, 통화녹음목록 확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를 포함한 삼성전자 제품에 대해서는 삼성전자서비스 페이지에서 추가 문의사항 또는 FAQ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페이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추가적으로 아래와 같이 삼성 갤럭시 폰 관련 포스트도 참고해주세요.

  • 갤럭시 모바일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https://itmanual.net/%ed%95%b8%eb%93%9c%ed%8f%b0-%ed%8c%9d%ec%97%85%ec%b0%a8%eb%8b%a8-%ed%95%b4%ec%a0%9c-%ed%81%ac%eb%a1%ac-%ed%8c%9d%ec%97%85%ec%b0%a8%eb%8b%a8-%ed%95%b4%ec%a0%9c-%eb%b0%a9%eb%b2%95/

  •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패턴 까먹었을때 초기화 방법
  • https://itmanual.net/%ea%b0%a4%eb%9f%ad%ec%8b%9c-%ec%9b%90%ea%b2%a9%ec%9e%a0%ea%b8%88%ed%95%b4%ec%a0%9c-%ed%8c%a8%ed%84%b4-%ea%b9%8c%eb%a8%b9%ec%97%88%ec%9d%84%eb%95%8c-%ec%b4%88%ea%b8%b0%ed%99%94-%eb%b0%a9%eb%b2%9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