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영어 대문자 끄기 스마트입력 자동대문자 설정 1분 내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영어 대문자 설정 방법 – 갤럭시 스마트입력 자동 대문자 전환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의 스마트입력 기능은 자동완성기능 (문구 추천, 문구 대체, 맞춤법 검사)도 있지만 영어 대문자 기능도 존재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는 이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거나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스마트입력 문구추천 설정 1분 내 방법

갤럭시 자동완성 초기화 스마트입력 문구추천 변경 리셋 1분 내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영어 대문자 설정 켜기 끄기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기능 – 스마트입력 자동 대문자 설정

우선 갤럭시 영어 대문자 기능이 무엇인지 아래와 같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기능은 실은 삼성 키보드의 스마트입력 기능 중 자동 대문자 설정 기능 입니다.

삼성 갤럭시 키패드에서 영문을 입력하려고 보면 첫 영문자는 대문자로 입력되도록 키보드가 변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첫 문장, 첫 단어를 영어로 입력하고자 할 때 아래 이미지처럼 대문자 “A”가 입력되고 이후에는 소문자가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이 기능 또한 사용자 편의를 위해 만든 기능이겠지만 반대로 이게 매우 불편하게 느끼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영어 대문자 설정, 갤럭시 첫 영문자의 자동 대문자 변경 기능 끄기 켜기 설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첫 영문 자동 대문자 설정 방법

갤럭시 영어 대문자 설정 (켜기, 끄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키보드인 삼성 키보드 기준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설정앱 > “일반” 누르기

먼저 기본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설정앱에서는 검색도 가능하니 해당 키워드, “자동 대문자 전환”으로 검색하면 좀 더 쉽게 탐색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삭제

2.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누르기

다음 경로는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언어 및 입력 방식”을 선택하거나 또는 “삼성 키보드 설정”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언어 및 입력 방식”의 경로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혹은

설정 > 일반 > 삼성 키보드 설정

으로 진입 가능합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변경

3. 언어 및 입력 방식 > “기본 키보드” 누르기

언어 및 입력 방식 화면이 나타나면 삼성 키보드라고 아래에 옅은 파란 글씨로 적힌 항목인 “기본 키보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초기화

참고로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 문자 입력 등 스크린 키보드가 보이는 상태에서는 키보드 자판 위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설정 화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초기화

4. 삼성 키보드 > “스마트 입력” 선택

기본 키보드인 삼성 키보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마트 입력”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5. 스마트입력 > “자동 대문자 전환” 선택

스마트 입력 화면 내의 여러가지 설정 항목 중에서 “자동 대문자 전환” 라고 첫 영문을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설정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해당 항목 우측에 있는 토글버튼을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해주면 첫 영문을 입력할 때 스크린 키보드가 자동으로 대문자 입력해주는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해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참고로 스마트 입력 메뉴를 살펴보면 문구 추천이나 자동 문구 입력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해 만든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편리하게도, 불편하게도 느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영어 대문자 설정 기능을 활용하여 자동 대문자 전환 기능을 끄면 아래와 같이 첫 영문 대문자 변환이 더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갤럭시 등의 삼성 가전제품에 대한 고객센터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합니다. 위의 갤럭시 영어 대문자 관련 정보는 찾을 수 없네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스마트입력 문구추천 설정 1분 내 방법

갤럭시 삼성계정 로그아웃, 삼성계정 탈퇴 삭제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