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스마트입력 문구추천 설정 1분 내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켜기 설정 방법, 맞춤법 수정 등을 위한 삼성키보드 스마트입력 문구추전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어떻게 보면 굉장히 유용한 기능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이 반대로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무언가를 작성하다 보면 갑자기 다른 이상한 단어가 의도한 바와 다른게 추천이 되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자체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뿐더러 개인적으로 정확하지 않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이란?

이 기능의 실제 이름은 갤럭시 삼성키보드의 스마트입력 – 문구추천과 문구대체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사용했던 문구를 활용하여 문구를 추천하거나 대체해주는 기능인데요, 정말 아무생각 없이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를 하지 않고 사용하다보면 아래 짤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대참사

가장 자주 보게 되는 갤럭시 자동완성 – 갤럭시 삼성키보드 스마트입력 문구추천 기능의 예시는 아래와 같은데요,

가령 삼성키보드 자동완성 “끄기”를 입력하면 하단에 자주 썼던 단어인 “쓰기”나 “후기”, “쏘기” 등이 나타나게 되는 구조입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아래 세션에서는 제대로된 본인의 의사 전달을 위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및 기능해제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켜기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 갤럭시 삼성키보드 스마트입력 문구추천 문구대체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앱 > “일반” 선택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일반 항목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2.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선택

일반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언어 및 입력 방식”을 찾아 눌러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3.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선택

언어 및 입력방식 화면으로 넘어가면 가운데 즈음 보이는 “스크린 키보드” 부분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4.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선택

스크린 키보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삼성 키보드”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5. 삼성 키보드 > “스마트 입력” 선택

이제 갤럭시의 기본 스크린키보드인 삼성키보드 설정이 가능한데요, 여러가지 키보드 설정 변경 가운데 갤럭시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를 위해 “스마트입력”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6. 스마트 입력 > “문구 추천” 설정

마지막으로 스마트입력 화면에서 문구 추천을 끄면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나타나는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설정이 되어 더이상 키보드 입력 시 문구 추천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설정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 또는 카톡 메시지 입력 시 키보드 위에 나타났던 문구제안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이렇게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이 나타나는 것이 불편하여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설정을 할 때 손쉽게 갤럭시 삼성키보드 스마트입력 설정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버전별로 삼성키보드 문구추천 기능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삼성전자서비스에서는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지만 버전별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삼성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에 대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삼성계정 로그아웃, 삼성계정 탈퇴 삭제 2가지 방법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