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PPT 빨간 밑줄 지우기 10초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방법, PPT 문서에서 나타나는 빨간 밑줄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PowerPoint)는 다양한 목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주로 프레젠테이션, 교육 자료, 비즈니스 회의 자료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사용자가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종종 특정 단어들 아래에 빨간색 밑줄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기능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기능은 문서를 작성할 때 오타나 맞춤법, 문법상의 오류를 찾아주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로 작성된 문서에서 ‘teh’라고 잘못 입력되었다면, 파워포인트는 이 단어 아래에 빨간색 밑줄을 그어서 사용자에게 이것이 잘못된 단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사용자는 이를 보고 올바른 단어인 ‘the’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를 슬라이드쇼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할 때, 예를 들어 스크린샷이나 이미지를 포함한 문서를 만들 때 이 빨간색 밑줄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슬라이드에 특정 코드나 전문용어, 또는 다른 언어의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검사 기능은 이러한 단어들을 잘못된 것으로 간주하고 밑줄을 그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러한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기능이 무엇인지 가볍게 살펴보고,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맞춤법 및 문법 오류 검사 기능

파워포인트(PowerPoint)의 맞춤법 및 문법 오류 검사 기능은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의 정확성을 검토하는 도구입니다. 이 기능은 프레젠테이션 제작 시 매우 유용하며, 사용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맞품법 및 문법 검사를 통해 잘못된 단어는 보통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빨간색 파선 밑줄로 표시됩니다. 이 밑줄은 오류가 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알려주어 사용자가 쉽게 인지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맞춤법 검사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분석하여 오타나 잘못된 단어 사용을 찾아냅니다. 예를 들어, 영어에서 ‘receive’라는 단어를 ‘recieve’로 잘못 쓰면, 파워포인트는 이를 잘못된 것으로 인식하고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문법 검사는 문장 구조가 올바른지, 문장이 매끄럽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주어와 동사의 일치, 적절한 문장 부호 사용 등을 검사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단순히 오류를 지적하는 것뿐만 아니라, 올바른 형태의 단어를 제안하기도 합니다. 가령 오류가 나타난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관련 수정 제안을 클릭하여 쉽게 단어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이렇게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기능은 사용자가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는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는데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슬라이드에 특정 코드나 전문용어, 또는 다른 언어의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검사 기능은 이러한 단어들을 잘못된 것으로 간주하고 밑줄을 그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에서도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 기능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설정 방법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를 위해 맞춤법 및 문법 오류 검사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일 > “옵션” 선택
우선 파워포인트 옵션 기능에 진입하기 위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 탭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좌측 파일 설정 항목 중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옵션” 버튼을 선택합니다.

PPT 폰트 저장

2. PowerPoint 옵션 > “언어 교정” 선택 > 맞춤법 및 문법 오류 숨기기 체크
좌측 리스트 중에서 “언어 교정”을 선택한 다음,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를 위해 우측에 있는 항목 중에 “맞춤법 및 문법 오류 숨기기”를 체크한 다음, 우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위와 같이 “맞춤법 및 문법 오류 숨기기”를 체크한 상태로 설정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워포인트 빨간줄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러한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기능이 무엇인지 가볍게 살펴보고,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파워포인트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무 필수 도구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마스터 기초 사용법 3분 마스터하기

의외로 찾기 힘든 파워포인트 PPT 페이지 번호 삭제 10초 해결 (+PPT 페이지 번호 자동 넣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