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및 오류 해결 1분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과 더불어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가볍게 다른 OTT 서비스와는 다른 쿠팡플레이 특징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어느새 급성장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업체가 된 쿠팡에서는 20년 12월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를 벤치마킹하여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실제 쿠팡플레이는 OTT(Over the Top) 서비스의 뒤늦은 후발주자이긴 한데요, 재미있는 부분은 “와우멤버십”이라는 이커머스 멤버십을 기반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기존의 OTT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자 한다는 점 입니다.

특히 쿠팡플레이는 월 4990원이라는 가장 저렴한 가격대로 “와우 멤버십”이라는 이커머스 멤버십을 통해 무료 시청이 가능하며, 이러한 OTT 서비스 만으로도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긴 합니다.

쿠팡플레이는 보통 스포츠 중계라는 경쟁력을 언급하기도 하지만 실은 예능인 “SNL 코리아”, 드라마 “어느 날” 등 오리지널 콘텐츠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SNL 코리아 등의 연령이 높은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쿠팡플레이 성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에서만 성인인증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PC에서도 손쉽게 성인인증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에 대해서 가볍게 정리하고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및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시 자주 발생되는 오류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쿠팡플레이란? 서비스 특징

쿠팡플레이의 경우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쿠팡 플레이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넷플릭스나 티빙, 웨이브 처럼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심지어 쿠팡 오리지날도 존재합니다.

물론 전문적으로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넷플릭스 등에 비해 콘텐츠 양과 질은 좀 뒤쳐지긴 합니다. 그러나 넷플릭스나 티빙 등 OTT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소 8000원 정도의 유료 요금제 가입이 필요한데 쿠팡은 와우 멤버십만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 가격은 더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다른 OTT 서비스에도 존재하기도 하는 기능들이지만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쿠팡플레이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키즈 모드 존재
키즈 프로필이 따로 제공되며 키즈 프로필로 접속시 전체 관람가, 7세 관람가, 12세 관람가 콘텐츠에 한해 제공이 되므로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교육 콘텐츠
대교나 해커스, 파고다 인강, 에듀윌, EBS 등 다양한 어린이 교육 콘텐츠 뿐 아니라 성인 교육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3. 다양한 디바이스 시청 가능
특정 OTT 서비스의 경우 디바이스 시청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모바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오프라인 시청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안되는 오프라인 환경(비행기 등)에서 편리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사실 이전에는 모바일에서만 쿠팡플레이 성인인증이 되었지만 이제는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며, 성인인증이 필요한 콘텐츠를 재생하고자 할 때 자동으로 성인인증(본인인증)이 진행이 됩니다. 참고로 한번 인증을 하면 1년간 유효합니다.

PC에서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1. 쿠팡플레이 접속 및 로그인 > 성인인증이 필요한 콘텐츠 재생 > “성인 인증하기” 선택

쿠팡플레이에 접속하여 로그인해준 다음, 성인 인증이 필요한 SNL코리아 등의 콘텐츠를 재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콘텐츠를 시청하려면 성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여기에서 하단에 보이는 “성인 인증하기”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2. 본인 인증

이제는 모바일기기를 통해 PASS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본인이 성인임을 인증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연령인증완료 문구를 볼수가 있으며 인증 결과는 1년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 1년동안은 인증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기기에서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안드로이드 기기 또는 아이폰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물론 성인인증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1. 쿠팡플레이 실행 및 로그인 > 성인인증이 필요한 콘텐츠 재생

쿠팡플레이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다음, 성인 인증이 필요한 SNL코리아 등의 콘텐츠를 재생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2. 성인 인증 하기 선택

성인인증 화면이 나타나면 “성인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3. 본인 인증

PASS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본인이 성인임을 인증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4.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완료

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연령 인증 완료!” 팝업이 나타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콘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오류 관련

1. 쿠팡플레이 성인인증을 했는데 성인 콘텐츠가 보이지 않는 경우

성인 인증을 했음에도 성인 콘텐츠가 보이지 않는다면 “키즈 모드” 프로필로 접속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키즈 프로필은 물론 청소년관람불가 콘텐츠는 모두 표시되지 않습니다.

2. 다른 사람 명의로 성인인증이 가능여부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쿠팡 계정과 성인인증하려고 하는 휴대폰의 명의가 다른 경우 성인인증 오류가 발생됩니다.

또한 여러차례 성인 인증 실패를 해서 오류가 발생했거나 해도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기준

쿠팡플레이는 만 19세 기준으로 20살 생일이 지나야 성인인증이 가능합니다.

기타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으며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합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에 대해서 가볍게 정리하고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및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시 자주 발생되는 오류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OTT 서비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 방법 1분 끝내기 (+ 저장 한도 및 기기 종류, 갯수 제한)

TVING 티빙 시청기록 삭제 5초만에 끝내기(모바일, PC)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