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 방법 1분 끝내기 (+ 저장 한도 및 기기 종류, 갯수 제한)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은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에서 시청을 위한 저장 방법과 저장 한도, 저장 가능 기기 종류와 갯수 제한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저장 및 시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Netflix)는 1997년에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스가 만든 회사로, 1998년부터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실은 처음 사업은 비디오 대여로 시작하였고 DVD를 거쳐 지금은 세계에서 제일 영향력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회사가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 중 하나가 넷플릭스를 창업하게 된 계기로 알려진 이야기인데요, 영화 아폴로 13(Apollo 13) 비디오를 뒤늦게 반납했다가 큰 연체료를 물고 화가 나서 설립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실제 그 당시 오프라인 비디오 대여 사업이 컴퓨터 관련 기술의 발전으로 대체될 것이라 예상하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특이한 점은 앞서 설명한 에피소드 탓인지 처음에도 월 정기 구독 요금을 지불하면 연체료 부담 없이 비디오를 배송받는 사업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설립 배경 때문인지 아니면 인터넷 속도가 안정적이지 못한 미국의 인터넷 회선의 상태 때문인지 넷플릭스에서는 화질을 조절 필요 없이 끊김 없이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저장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이 가능하고, 비행기 안에서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는 야외에서도 데이터 소모 없이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을 위한 오프라인 저장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넷플릭스 저장 관련 정책 (디바이스 종류 및 갯수, 저장 횟수)와 함께 넷플릭스 저장 방법과 시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을 위한 제약사항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넷플릭스는 오프라인 상태에서 어디서나 시청하기 위한 저장 기능 – 넷플릭스 앱에서 해당 콘텐츠를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을 위한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우선 관련 정책(디바이스 종류 및 갯수, 저장횟수)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넷플릭스 저장 가능 디바이스

먼저 넷플릭스에서 동영상을 저장하려면 다음 중 하나의 디바이스에 설치된 최신 버전의 넷플릭스 앱이 필요합니다.

  • iOS 9.0 이상을 실행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
  • Android 4.4.2 이상을 실행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 Fire OS 4.0 이상을 실행하는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
  • 윈도우10(버전 1709 이상) 또는 윈도우11 태블릿 또는 컴퓨터
  • Google Play 스토어의 넷플릭스 앱을 사용하는 Chromebook 및 Chromebox 컴퓨터

2. 넷플릭스 저장 가능 디바이스수, 콘텐츠수 제한

넷플릭스 콘텐츠 저장을 위한 디바이스 수 제한과 콘텐츠 수 제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갯수 제한을 초과할 경우에는 넷플릭스 저장 오류 (넷플릭스 저장 안됨) 오류가 발생됩니다.

1) 넷플릭스 멤버십에 허용된 다운로드 가능 디바이스수

  • 베이직 : 1대
  • 스탠다드 : 2대
  • 프리미엄 : 4대

2. 디바이스당 보유 가능한 콘텐츠 수 : 100개

위와 같은 기준을 만족한다면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이 가능하도록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방법 및 시청 방법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방법과 시청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1. 넷플릭스 저장 방법 : 개별 콘텐츠 시청 화면에서 하단 화살표 선택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개별 콘텐츠를 시청할 때 나타나는 리스트 화면에서 타이틀 우측 끝에 보이는 하단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콘텐츠 옆에 저장 아이콘저장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는 해당 콘텐츠를 저장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특정 콘텐츠의 경우에는 저작권 등의 이유로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참고로 넷플릭스 저장 안됨, 저장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는 위에서 설명한 저장 디바이스수 제한과 콘텐츠수 제한을 초과했을 경우 발생됩니다.

특히 넷플릭스 저장 오류 (VC2-CV2-M1-B23000)의 경우는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저장하신 콘텐츠 중 일부를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고 나타나기 때문에, 저장 공간이 부족하거나 저장횟수, 갯수를 초과해서 발생되는 줄 알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여기 포스팅에서 정리한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를 통해 빠르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2. 저장한 넷플릭스 콘텐츠 재생 방법 : 저장한 콘텐츠 목록 선택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 등을 위한 오프라인 상태에서 저장한 콘텐츠 재생 방법은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한 콘텐츠 목록”을 선택하여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저장한 콘텐츠 목록이 나타나면 콘텐츠 리스트 항목을 선택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시청을 위한 오프라인 저장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넷플릭스 저장 관련 정책 (디바이스 종류 및 갯수, 저장 횟수)와 함께 넷플릭스 저장 방법과 시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넷플릭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