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세개 만들기 3분내 끝내기! (갤럭시 보안폴더+듀얼메신저 조합 사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계정 2개가 아닌 무려 카카오톡 계정 세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과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이 무엇인지 정리하고 해당 기능을 통해 카톡 계정을 세개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카카오톡(kakaotalk)은 일상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인기있는 소통 채널”이 아니라 거의 지배적인 플랫폼이 되어 단순 소통수단인 메신저 기능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국내에서 카톡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은 찾기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업무용과 개인용을 분리할 필요가 느껴집니다. 실은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나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면 부가 기능만으로는 분리가 안되어서 아예 업무용과 개인용 스마트폰을 나눠서 사용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스마트폰을 분리하게 되면 외출할 때 스마트폰 2개씩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통신사에서 투넘버 서비스나 esim을 제공해서 번호를 2개 이상 만든 다음, 갤럭시의 듀얼메신저 기능을 사용하면 2개의 메신저를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을 사용하면 메신저를 한개 더 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계정 세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기 위해, 먼저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에 대해 살펴본 다음 각각을 통해 카카오톡 계정 세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해두었던 가상 번호 생성 방법이나 통신사의 투넘버 서비스, eSIM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이란 그 이름 그대로 메신저를 2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 입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텔레그램, 페이스북, WhatsApp 등도 한가지 폰에서 2개의 계정을 이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갤럭시 듀얼 메신저 기능을 활성화 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듀얼 앱과 메인 앱을 잘 구분할 수 있도록, 듀얼 앱 아이콘과 화면 하단에 스페셜 배지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서비스 여기링크에서 듀얼메신저 기능 사용법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듀얼메신저 기능을 통한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1)

앞서 설명한 갤럭시 듀얼 메신저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 설정 앱 > “유용한 기능” 누르기

먼저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유용한 기능”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2. 유용한 기능 > “듀얼 메신저” 누르기

유용한 기능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듀얼 메신저” 항목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3. 듀얼 메신저 > “카카오톡” 누르기

듀얼 메신저 화면이 나타나면 듀얼 메신저 기능이 지원되는 앱 리스트가 표시되는데요, 여기에서 “카카오톡” 항목의 우측 끝에 있는 토클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4. 듀얼 카카오톡 앱 설치 > 주의 사항 확인하기

카카오톡 듀얼 앱을 설치할까요? 팝업창이 나타나면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 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은 듀얼 메신저 관련 주의사항을 읽어봅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하고자 하는 “듀얼앱의 내부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고 삼성전자는 해당 앱에 대해 보증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5. 카카오톡 듀얼앱 활성화시키기 (카톡 계정 2개 사용 가능)

카카오톡 듀얼 앱을 설치하고 나면 듀얼메신저의 “사용 중인 앱” 부분에 카카오톡이 활성화되고, 스마트폰 홈 화면에도 스페셜 배지가 표시된 듀얼 앱이 만들어집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그 다음은 해당 카카오톡 듀얼앱을 실행시킨 다음 새로운 계정 또는 기존 별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일단 카카오톡 계정 두개가 만들어집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

갤럭시에서 컴퓨터의 보안폴더 처럼 혼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이나 파일을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보안폴더”라는 기능 입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파일 뿐만 아니라 특정 앱 또한 구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갤럭시 보안 폴더에 액세스하려면 추가 확인 절차 (비밀번호, PIN 또는 지문과 같은 생체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갤럭시가 아닌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포토의 잠금 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안폴더에 있는 앱들은 아래와 같은 보안폴더를 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보안폴더 기능을 통한 카카오톡 계정 세개 사용(+1)

그럼 가장 기본적인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갤럭시 보안폴더 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보안폴더를 만들고 보안폴더에 앱을 추가해서 넣는 방법입니다.

1. 기본 설정앱 > “생체 인식 및 보안” 누르기

먼저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설정 화면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항목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생체 인식 및 보안 > “보안 폴더” 누르기

생체 인식 및 보안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보안 폴더”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3. 보안 폴더 권한 동의 > 보안 폴더 만들기

갤럭시 보안폴더를 만든 적이 없을 경우에는 하단의 “동의”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및 생성 관련 권한 내용이 나타나면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갤럭시 보안폴더가 생성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4. 보안 폴더 잠금 방식 설정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보안 폴더가 만들어지면 보안폴더 잠금 방식 설정을 해야 합니다. 패턴, PIN, 비밀번호 중에 원하는 잠금 방식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갤럭시 보안폴더가 만들어지면 카카오톡 계정 세개를 만들기 위해 갤럭시 보안폴더 앱추가를 진행해줍니다.

5. 보안폴더 실행 > “앱 추가” 누르기

앞서 만들어진 보안 폴더 앱을 실행 한 다음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6. 보안 폴더에 넣을 카카오톡 앱 검색 및 추가

설치된 앱 리스트가 표시되면 카카오톡앱을 선택한 다음 “추가”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계정 세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계정 세개
1. 원래 카카오톡
2. 듀얼메신저 카카오톡
3. 보안폴더 카카오톡

를 만들어서 별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계정 세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기 위해, 먼저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에 대해 살펴본 다음 각각을 통해 카카오톡 계정 세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신 빠르게 채팅상담, 이메일 회신받기 2가지 방법 꿀팁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10초내 설정 방법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변경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