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 10초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포스팅할 때 인스타그램 사진 자동저장 해제방법,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SNS이라고 한다면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딘가 멋진 장소에 가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면 꼭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드를 멋지게 만들고 좋은 기억을 사진으로 남겨두고 싶어서 앱 자체에서 사진을 찍고 게시물을 올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은 계속 이런 식으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다 보면 인스타에 업로드했던 사진이 똑같이 복사되어 앨범에 해단 사진이 생성되어있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게 계속 쌓이다보면 앨범을 정리해야하고 귀찮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설정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이 되는 케이스를 정리해보고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이 되는 경우

포스팅할 때 인스타그램 사진 자동저장이 되는 경우는 인스타 피드 카메라로 찍은 원본 사진 또는 동영상이 카메라롤에 자동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서 게시물을 올릴 준비를 하고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아래와 같이 새 게시물을 올리는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 등을 눌러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게 되면 해당 원본 사진이 앨범 혹은 카메라롤에 함께 저장이 되는 구조입니다.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당 설정이 인스타그램에서는 기본 원본저장 설정이 되어 있어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야합니다.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 방법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정 내에 있는 “원본 사진’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 프로필 화면 >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메뉴 선택

먼저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 “설정” 선택

하단에 여러가지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 선택

3. 설정 화면 > “계정”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중간 정도에 보이는 “계정” 설정 항목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4. 계정 > “원본 사진” 선택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부분에 나타나는 “원본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아래는 아이폰의 사례로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OS에서는 “원래 게시물”이라는 네이밍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5. 원본 사진 > “원본 사진 저장하기” 토글 버튼 설정

원본 사진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원본 사진 저장하기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아이폰의 사례로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원래 게시물 저장” 부분을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원본 사진 저장하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만일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해제를 위해서는 원본 사진 저장하기를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인스타 사진 자동저장

추가로 피드 카메라로 찍은 사진 뿐만 아니라 필터 등으로 보정을 할 경우 보정한 이미지도 저장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진 자동저장 설정 해제 방법에 대해서 위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사진 자동저장이 되는 케이스를 정리해보고 인스타그램 사진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FAQ 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관련 사용법 또는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 1줄, 2줄 바꾸기 초간단 2가지 방법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 복구 1분만에 복원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