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 1줄, 2줄 바꾸기 초간단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줄바꾸기, 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OS나 아이폰 공용으로 기본앱에서는 줄바꾸기가 1줄만 가능합니다. 1줄 바꾸기도 조금 번거로운 편인데요 만일 2줄 이상의 인스타 줄 바꾸기가 필요하다면 별도의 웹페이지 등을 이용해주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인스타 줄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기본 아이폰 자판을 이용하는 방법(인스타 1줄 줄 바꾸기 가능)과 함께 웹페이지(공백닷컴)을 이용하는 방법(인스타 2줄 이상 줄바꾸기 가능) 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 (1) 기본 자판 활용 1줄 바꾸기

아래는 아이폰의 기본 키보드 자판을 이용해서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입니다. 약간 번거롭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가 1줄은 가능합니다.

1. 인스타 실행 > 우측 하단 프로필 선택 > 우측 상단 “+” 선택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킨 다음, 인스타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우측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 다음상단의 + 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2. 하단 팝업 메뉴창 > “게시물” 선택

기본 게시물을 올릴 때와 같이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게시물”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3. 우측 상단 “다음” 선택

일반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것과 동일하게 사진을 선택하고 효과 등을 지정한 다음 우측 상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4. 키보드 자판 좌측 하단 “123” 선택

이제부터 인스타 줄바꾸기와 관련된 부분인데요, 키보드 자판의 좌측 하단의 “123”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에 리턴키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리턴키를 눌러서 기본 인스타 줄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5. 줄바꾸기 > “공유” 선택

가령 아래와 같이 작성할 경우 리턴키를 눌러서 인스타 줄바꾸기 또는 인스타 줄간격 띄우기가 가능하다.

다만 1줄로만 인스타 줄 바꾸기만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만일 2줄 이상 줄바꾸기를 하려면 다음 세션에서 설명하는 웹페이지 등 이용을 해야합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글을 포스팅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아쉽게도 2줄 이상 띄우기를 해도 1줄만 띄워져서 표시됩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1줄을 띄우는 것은 위의 방법으로 활용을 하면 되는데 아쉽게도 아래와 같이 2줄부터는 공백을 만들어주는 웹페이지 등을 활용해야 합니다.


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 (2) 공백 띄우기 웹페이지 이용

아래는 인스타 줄바꾸기를 지원하는 웹페이지를 이용한 사례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많이 사용되는 페이지 중에 하나가 “공백닷컴” 같은 사이트인데 “인스타 공백 닷컴”이라도 직설적인 이름의 웹페이지 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비슷한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 적당히 사용이 편리한 웹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기본적인 사용법은 아래에서 설명하는 공백닷컴 사용법과 매우 유사합니다.​

여기서는 공백닷컴의 사용법을 다루도록 하고 다른 사이트 사용법도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인스타 줄바꾸기”만 검색해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적당히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그 다음 인스타그램 줄바꾸기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자유롭게 채팅을 하는 것처럼 마음대로 콘텐츠 작성이 가능합니다. 친구를 태그하거나 해시태그 작성도 가능합니다.

그 다음 “줄 바꾸기 자동변환”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인스타 줄바꾸기

그러면 상단에 아래와 같이 “줄바꾸기 변환결과 – 완료”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이를 인스타그램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상단에 있는 “복사” 버튼을 누른다음​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개인적으로는 긴 글을 쓸 때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게시물을 작성하고 이후에 복사해서 다시 인스타그램으로 가는 과정이 생각보다 매우 귀찮습니다.

​참고로 공백닷컴에는 해시태그 추천 기능이 없기 때문에 해시태그를 미리 알아본 다음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인스타 줄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기본 아이폰 자판을 이용하는 방법(인스타 1줄 줄 바꾸기 가능)과 함께 웹페이지(공백닷컴)을 이용하는 방법(인스타 2줄 이상 줄바꾸기 가능) 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설정 및 표시형식 2분내 마스터 하기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및 해제, 숨기기 하면 어떻게 될까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