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분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 플레이어를 올리고 형태나 음악 재생 리스트 추가,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기능이라고 불립니다.

카카오톡에서는 프로필 관련하여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아무래도 카톡 프로필이 단순 사람을 구분하는 것 외에도 본인의 근황이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고 카카오톡에서도 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확장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일텐데요,

이러한 프로필 관련 유용한 도구 중에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 설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카톡 프로필에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메시지 외에도 뮤직 플레이어를 올려서 본인 취향의 음악을 듣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카톡 프로필 뮤직에 설정한 음악은 프로필 화면 안에서 내 이름 옆에 등장하여 나를 추가한 친구들이 듣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에 대해서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 플레이어를 올리고 음악 리스트를 추가, 삭제하고 카톡 프로필 뮤직 플레이어 형태를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우선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플레이어를 올리고 뮤직 리스트를 추가, 수정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 본인 프로필 선택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킨 다음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2. 내 프로필 화면 > “프로필 편집” 선택

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있는 연필 모양 아이콘의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3. 프로필 편집 > 프로필 뮤직 설정 아이콘 선택

프로필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여러가지 설정 기능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음표 모양의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기능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4. 카톡 프로필 뮤직 플레이어 형태 설정

우선 아래와 같이 카톡 프로필에 나타날 뮤직 플레이어 형태를 선택해줍니다. 6개 정도의 서식이 있는데 보통 가장 심플한 형태를 선택하는 듯 합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5. 카톡 프로필 뮤직에서 재생할 음악 선택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음악을 선택하여 추가해줍니다.  최대 30곡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인기 프로필을 누르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기 프로필 설정 차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6. 프로필 뮤직 편집 > 음악 리스트 선택 > “완료” 선택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에 올릴 음악 리스트를 선택해줍니다. 좌측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눌러 추가가 가능합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에 올릴 음악 리스트 선택이 끝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7. 프로필 뮤직 플레이어 위치 선택 > “완료” 선택

카톡 프로필 뮤직 음악 리스트 선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형태의 음악 플레이어 위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치 이동을 끝마친다음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카톡 프로필 뮤직이 설정했을 때 내 프로필 화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 설정이 완료되면 본인이 선택한 프로필 화면의 원하는 위치에 카톡 프로필 음악 플레이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참고로 위와 같이 본인이 설정한 카카오톡 뮤직 플레이어를 선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본인이 설정한 프로필 뮤직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뮤직

카카오톡 프로필의 뮤직 리스트는 그냥 보통의 음악 플레이 리스트처럼 활용도 가능합니다. 즉 친구들에게 음악 추천 목적 외에도 본인이 듣고 싶은 음악만 올려둘 수 있는데요, 다만 카카오 뮤직 가입이 안되어 있을 경우 1분 미리 듣기만 가능합니다.

특히 멀티 프로필 별로 다른 음악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한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카카오 뮤직 관련하여 FAQ 내용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키워드알림 PC, 모바일 2가지 설정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2가지 방법

4 thoughts on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분 끝내기”

  1. 요즘은 강제로 카카오뮤직이 아닌

    멜론으로 연결돼던데 이게 맞나여?

    카카오뮤직에 결재해놓은 곡이 100곡이 넘는데

    카카오뮤직 연결이 안돼고 계속해도 멜론으로 넘어가고..

    아 이것들 유저를 이용한 멜론 스트리밍 가입 영업사원을 시키는건지

    응답
    • 멜론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원래는 SKT소유였으나 08년 SKT 자회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로 넘어갔다가 18년 카카오로 넘어갔다가 다시 21년 카카오엔터와 합병되었습니다.
      현재 카카오는 멜론에 운영을 집중하고 있으며 카카오뮤직은 사실상 손을 뗀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멜론으로 연결이 되는 것 입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