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자녀들이 있는 많은 부모님들의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는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어느정도 얼마나 허용해주는가?

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은 이 스마트기기, 스마트폰이라는 존재가 사라지지는 않을테고 앞으로 오히려 더 스마트한 디바이스들이 탄생할 것인데요, 그래서 스마트폰 – 갤럭시나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를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이라면 단순하게 아이에게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의 자유를 주지 말자 라는 생각에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그런데 요즘에는 오히려 스마트폰이 단순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또는 게임 용도가 아닌, 온라인 수업이나 인터넷강의 등의 목적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무작정 막을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17년도에는 공부의 신, 일명 공신폰이라고 불리는 전용 스마트폰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광고였는데요 (그 당시 공부의 신, 공신으로 유명한 강성태가 광고의 소재로 쓰이기도 했지요)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펌웨어를 수정해서 게임이나 SNS, 인터넷 서핑도 제한을 걸어서 데이터, 와이파이 같은 기능을 전면 차단한 스마트폰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COVID19가 휩쓸고 간, 온라인 강의나 원격 수업이 활성화된 지금 이런 스마트폰으로는 오히려 공부를 할 수 없겠습니다.

최근의 공부의 신, 공신폰은? = 아이폰 공신폰

사실 개인적 생각하기엔 최고의 공부의 신, 공신폰은 ios를 탑재하고 있는 아이폰이라고 생각합니다.그 이유는 아이폰 ios의 스크린타임 기능 때문인데요,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아이들의 스마트폰의 사용처와 사용시간이 기록됨

2) 아이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인터넷 웹사이트 사용 제한이 가능함

3) 아이가 사용하는 화면잠금 비밀번호 외에 별도의 스크린타임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


​이번 포스팅에선 위와 같은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하여 자녀의 스크린타임을 설정하고 불필요한 웹사이트와 앱을 제한하여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들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스크린타임 설정 방법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들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를 간단한 스크린타임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1) 설정앱 > 스크린타임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스크린타임 순으로 들어갑니다.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2) 스크린타임 기본화면 : 자녀들의 스마트폰 사용이력 확인

스크린타임 화면에서 아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사용 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운타임 : 화면 사용을 중단하는 시간 설정

앱 시간 제한 : 앱에 대해 사용 시간 제한을 설정

항상 허용 : 항상 허용할 앱을 선택

콘텐츠 및 개인정보 제한 :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

위의 4가지 메인 기능으로 스크린 타임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3) 스크린타임 암호변경/끄기 > 스크린타임 암호 변경

“스크린타임 암호 변경/끄기” 을 선택한 다음 “스크린타임 암호 변경”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설정하는 비밀번호는 아이들이 사용하는 화면잠금 비밀번호와 다릅니다.

여기에서 이렇게 부모님 – 보호자가 관리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면 부모가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후 자녀가 스크린타임 설정을 해제하거나 마음대로 바꿀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 설정하는 스크린타임 암호는 아이들이 알기 어렵고 아이폰 공신폰 풀기가 어려운 것으로 설정해두도록 합니다.

암호설정 부분은 아무래도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의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4) 다운타임 설정 : 정해진 시간에 스마트폰 사용을 못하도록 설정

: “다운타임”에서 다운타임 “시작/종료시간”을 설정하면 설정해둔 정해진 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해당 시간에 아예 스마트폰이 사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요, 이렇게 설정한 시간 외에는 통화/문자메시지만 사용 가능하도록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다운타임을 하루종일로 정해놓고 앱을 전혀 허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통화 또는 문자메시지만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5) 앱 시간 제한 : 앱 별로 하루 사용가능한 시간 설정

: “앱 시간 제한” 에서 설치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 별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등의 콘텐츠 사용에 대해서는 사용 가능 시간을 설정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앱별로 하루에 사용 가능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6) 커뮤니케이션 제한 : 통화/화상통화/문자메시지 제한

: “커뮤니케이션 제한” 설정 기능에서는 통화/화상통화/문자메시지에 대해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몇몇 필요한 연락처만 통화 가능하도록 설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표시한 연락처 관리 기능을 통해 필요한 연락처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7) 항상허용 : 스마트폰이 완전차단 될 때도 허용되는 앱과 연락처 설정

: “항상 허용” 기능에서 스마트폰이 완전 차단되어도 (다운타임에도) 허용되는 앱과 연락처를 설정가능합니다. 보통 이곳에서는 학교수업이나 학습 앱 등 필요한 앱을 허용해두는 편 입니다.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8) 콘텐츠 및 개인 정보 제한 : 앱스토어 앱설치 또는 웹 컨텐츠 제한

“콘텐츠 및 개인 정보 제한” 에서는 앱스토어 앱설치 제한이나 콘텐츠 등급 제한, 웹 콘텐츠 제한 등을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위와 같이 아이폰의 경우 스크린타임을 통해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제한이 매우 손쉽습니다.

물론 자녀 – 부모의 관계가 아니더라도 본인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통제를 원하는 성인의 경우에도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OS보다 훨씬 좋은 통제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공식 지원 웹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서 스크린 타임 관련하여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스크린 타임 사용하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8982


참고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사용법 관련 포스팅도 참고 부탁 드려요~

  •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초기화 없이 2가지 해결방법

https://itmanual.net/%ec%95%84%ec%9d%b4%ed%8f%b0-%eb%b9%84%eb%b2%88-%ea%b9%8c%eb%a8%b9%ec%97%88%ec%9d%84%eb%95%8c-%ec%b4%88%ea%b8%b0%ed%99%94-%ec%97%86%ec%9d%b4-%ed%95%b4%ea%b2%b0%eb%b0%a9%eb%b2%9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