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폰트 설정 1분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카톡 폰트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OS처럼 서체나 폰트를 변경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번거롭고 어협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우선 애플의 운영 체제 디자인 철학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과 시각적 일관성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관성과 세련미를 유지하기 위해 표준화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런 철학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애플 기기를 사용할 때 비슷한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보안 및 안정성 문제도 중요한 요인인데요, 아이폰의 iOS는 안정성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데, 사용자가 임의로 시스템 폰트를 변경할 수 있다면 이러한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호환되지 않는 폰트로 인해 애플리케이션의 오류나 시스템의 불안정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애플은 시스템 폰트 변경을 엄격히 통제합니다.

하지만 개별 앱에 대해서는 각 앱에서 별도의 폰트를 사용하거나 설정하도록 할 수 있게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카카오톡의 경우에도 OS 폰트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로 카카오톡 앱 내에서 다운로드하여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카톡 폰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개요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앱 자체 서체 변경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변경 개요

아이폰에서는 운영 체제(OS) 전체적으로 폰트를 변경하는 것이 제한적이지만, 개별 앱 내에서 폰트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는 애플의 앱 개발 프레임워크와 정책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애플의 iOS는 개발자들에게 자신의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할 폰트를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사용자가 추가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각 앱이 자체적으로 폰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애플의 기본 시스템 폰트에 의존하지 않고도 다양한 시각적 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물론 이러한 폰트 설정의 변경은 해당 앱에만 국한됩니다. 카카오톡에서도 이와 같이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폰트, 글씨체 (서쳬)는 아래와 같이 OS서체와 자체 폰트(글씨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아이폰 OS서체를 사용할 경우 별도 앱 등을 다운로드 받아 설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가능한한 카카오톡 서체를 사용하는 편이 간편한데요, 아래 세션에서는 카톡앱 자체 폰트를 사용하여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카톡앱 자체 폰트 사용)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별도앱을 통해 추가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카톡앱 더보기 > 설정 메뉴
카카오톡 하단 메뉴 오른쪽에 … 점 세 개 메뉴를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턴을 누릅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2. 설정 > “화면” 선택
설정 메뉴가 나오면 중간에 있는 “화면”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3. 화면 > “글자크기/글씨체” 선택
화면 설정 메뉴가 나오면 가장 상단에 보이는 “글자크기/글씨체”를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4. 글자크기/글씨체 > 카카오톡 서체 부분의 “더보기>” 선택
글자크기/글씨체 설정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글씨체” 를 누르고 카카오톡 서체 옆에 있는 “더보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아이폰 OS폰트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OS서체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해당 폰트는 별도앱 등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5. 폰트 다운로드 및 적용
다양한 카카오톡 폰트들이 나타나면 리스트 중에서 원하는 폰트를 다운로드합니다. 참고로 서체 옆에 [삭제] 메뉴가 나오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입니다. 그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앞선 메뉴로 돌아갑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폰트를 선택하면 해당 폰트가 적용된 예시 화면을 상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설정, 폰트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고객센터 FAQ에서도 서체 변경 방법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개요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아이폰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앱 자체 서체 변경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자, 수취자별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꿀팁 1분 정리 (상대방 알림여부)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사진 여러장 만들기 10초 설정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