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10초내 생성 (유튜브 시크릿모드란)

오늘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시크릿모드란 무엇인지 정리해보고 PC 웹브라우저인 크롬을 통해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가장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 중에 하나가 검색기록 및 시청기록 기반으로 콘텐츠가 추천되는 부분입니다.

실은 유튜브 사용 시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시청하는 경우가 많고 이런 경우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부분이 신경 쓰이기 때문인데요, 유튜브에서도 검색기록 삭제와 시청기록 삭제를 지원하고 있고 이러한 기능을 통해 유튜브 콘텐츠 추천을 막을 수 있긴 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검색기록 및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간단히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별도로 유튜브 검색기록 및 시청기록 삭제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무척 빠르고 간편하게 다른 사람에게 본인이 사용하는 콘텐츠 유형이 노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유튜브 사용 이력 (유튜브 시청기록 또는 검색기록)이 저장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PC상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시크릿모드로 진입해서 유튜브에 접속하는 방법인데요, 이를 바로가기 생성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에서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오늘은 우선 유튜브 시크릿모드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PC 웹브라우저 상에서 유튜브 사용 이력이 노출되지 않고 유튜브 시청이력 또는 검색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생성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란? 시크릿모드 특징

유튜브 시크릿 모드란 유튜브 사용 이력 등을 비밀로 숨겨주는 기능입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의 구조는 유튜브 앱이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은 것처럼 작동하는 방식인데요, 그러므로 유튜브 구독 또는 시청 기록과 같은 계정 활동이 기록되지 않아 유튜브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다가 사용 중지를 하게 되면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후 사용했던 검색 및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즉, 시크릿 세션의 모든 활동은 계정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시청 이력 기반의 콘텐츠 노출 방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90분 넘게 사용하지 않으면 세션이 자동 종료되며 마지막으로 사용한 계정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후 수행하는 모든 활동은 비공개 상태입니다. 댓글, 구독 등의 공개적인 활동이 불가하므로 이러한 기능은 시크릿모드 해제 후 가능합니다.


크롬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에서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입니다.

실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크롬 시크릿모드 접속 후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인데요, 크롬 시크릿모드를 별개로 접속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여 PC 웹페이지 상에서 유튜브 시크릿모드를 자주 하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1. 크롬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선택

먼저 우선 크롬을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만들기 위해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연 다음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바로 가기를 선택해줍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2. 바로가기 만들기 화면 > 찾아보기 > Chrome을 선택 > 확인 선택

바로 가기 만들기 화면이 나타나면 찾아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Chrome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크롬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3. 크롬 아이콘 위 마우스 우클릭 > “속성” 선택

크롬 바로가기가 생성되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속성”을 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

3. 크롬 속성 > 대상 > “-incognito https://www.youtube.com” 추가

 속성 창이 나타나면 대상 부분에 있는 텍스트 끝 부분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추가해줍니다.

* 기본
~chrome.exe -incognito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접속 사이트주소

* 유튜브 적용 예시
~chrome.exe -incognito https://www.youtube.com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위와 같이 설정해준 다음 해당 크롬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를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유튜브 시크릿모드에 접속하게 됩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모바일앱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추가적으로 모바일앱의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1. 유튜브 메인 화면 >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 누르기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유튜브 화질 고정

2. 유튜브 프로필 설정 > “시크릿 모드 사용” 누르기

​유튜브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유튜브 프로필 설정 화면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항목을 눌러주면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이 완료됩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선 유튜브 시크릿모드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PC 웹브라우저 상에서 유튜브 사용 이력이 노출되지 않고 유튜브 시청이력 또는 검색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유튜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생성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고 추가적으로 모바일앱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구글 고객센터에서 시크릿 브라우징에 대한 설정은 여기 링크를 통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유튜브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화질 고정 설정하기 1분내 해결 (자동 화질저하 원인 및 해결)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결제취소 안될 때 1분내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