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결제취소 안될 때 1분내 해결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가 안될 때,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및 결제취소가 안될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생각보다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유튜브프리미엄의 요금정책 때문입니다.

이게 유튜브프리미엄 Youtube Premium의 경우 이상하게 사용하는 플랫폼(iOS, AOS, PC) 별로 요금정책이 아래와 같이 상이한데요, 심지어 이러한 요금 정책도 계속 변경되고 있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이러한 요금 정책은 iOS-AOS-PC 간 플랫폼 차이, 즉 유튜브프리미엄 아이폰 VS 안드로이드 VS PC 가격 차이 뿐만 아니라

유튜브프리미엄 국가별 가격 차이 또한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2,000원 정도 입니다. (129루피 기준) 즉 거의 1/6가격이 되네요.

게다가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의 경우 6인까지 사용가능한데 6인이 나눠서 낸다면 인당 500원/월 정도의 가격으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아래 포스팅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방법에 대해서 4개의 시리즈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유튜브 인도우회

이러다보니 플랫폼 별로, 나라별로 유튜브프리미엄 가입 방법이 다르다보니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결제취소가 안되는 경우 유튜브 해지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와 함께 해결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결제취소 안되는 이유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결제취소가 안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가입 경로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갤럭시에서 가입하고 아이폰에서 사용하다가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가 안되거나

반대로 아이폰에서 가입하고 폰을 바꿨는데 갤럭시에서 유튜브프리미엄 결제취소가 안되거나

유튜브프리미엄 인도우회 가입을 했는데 아이폰에서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가 안되거나

하는 식입니다.

가장 크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아래와 같이 아이폰(iOS)의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화면에서 나타나더라도 “현재 결제 수단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라고 오류가 나타나거나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아래와 같이 아이폰 구독 리스트 자체에 나타나지 않아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버튼 자체를 누를 수 없는 경우 입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이러한 경우 아래 세션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공통적으로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PC에서 그냥 해당 유튜브프리미엄 계정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하여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결제취소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 : iOS, AOS 공통, 인도 아르헨티나 우회 포함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취소 또는 결제취소가 안될 때 가입한 플랫폼, 국가에 상관없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유튜브 아르헨티나, 인도 우회한 계정을 예시로 방법을 설명했기에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요, 가입 국가에 따라 언어가 한글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1.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계정 웹페이지 로그인

여기 링크와 같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한 상태라면 영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유튜브 아르헨티나, 인도우회 가족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주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2. 좌측 메뉴 리스트 중 “Settings” 선택하기

유튜브 메인 페이지의 왼쪽 리스트에 여러가지 메뉴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Settings” 항목을 눌러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3. Settings > 왼쪽 “Purchases and memberships” 항목 누르기

Settings 화면이 나타나면 다시 왼쪽에 메뉴 리스트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이중에서 “Purchases and memberships” 부분을 눌러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Purchases and memberships > Manage membership 부분 화살표 누르기

Purchases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의 Memberships 부분에 있는 Manage membership 오른쪽에 아래쪽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서 해당 항목을 열어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Next billing date:” 오른쪽에 있는 “DEACTIVATE” 선택

Manage membership 오른쪽 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하게 되면 하단에 여러가지 정보 및 기능 항목이 나타납니다.

해당 부분에서 “Next billing date:” 오른쪽에 있는 “DEACTIVATE” 텍스트 버튼을 눌러주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및 탈퇴가 가능해집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확인 팝업창 > “CONTINUE TO CANCEL” 누르기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관련하여 유튜브프리미엄을 일시 정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을 아는지 등의 마지막 설득 문구가 나타납니다. (“Before you cancel, did you know you can pause?”)

여기에서 다시 팝업창의 왼쪽에 있는 “CONTINUE TO CANCEL”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탈퇴가 끝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아르헨티나, 인도 우회로 가입한 유튜브프리미엄 계정을 포함하여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공통으로 가입한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여기 링크 유튜브 공식 고객센터에서도 유튜브프리미엄 멤버쉽 취소, 일시중지 방법에 대해 운영체제(안드로이드, ios, PC)별로 가이드를 해주고 있긴 한데요, 가입 방법과 동일한 플랫폼에서 해지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이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유튜브 관련 사용법이나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간편재생 :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아이폰 사파리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1분내 설정 방법

6 thoughts on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결제취소 안될 때 1분내 해결 방법”

  1. 안녕하세요 간절한 마음에 댓글 남깁니다… 같은 상황으로 핸드폰에서 결제 취소가 안 되는데 컴퓨터로 접속해도 같은 오류문구와 함께 ios 기기로 등록한 건 애플 계정으로만 풀 수 있다고 뜨네요… 애플 계정으로는 구독 항목도 표시되지 않고 컴퓨터로도 동일한데 혹시 해결 방법을 아실까요.

    응답
  2. (참고로 유튜브 아르헨티나, 인도우회 가족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주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저는 여기서 로그인해서 올려주신 사이트로 들어가도 한국어가 뜨고 아예 setting 다음에 Purchases and memberships 이게 안뜨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응답
    • 방금 다시 포스팅해둔 경로를 확인해보니 제대로 나타나는데요,
      간혹 가입 경로에 따라서 해당 페이지 구독 취소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설명한 사례 (모바일 폰 구독 설정 상에서 해지 가능 여부) 등을 우선 확인해주시면 어떨까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