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정품 등록 10초 끝내기 (일련번호 확인 및 모바일앱, PC 등록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해야하는 이유와 에어팟 일련 번호 확인 방법 그리고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은 매우 인기 있는 제품이지만, 아쉽게도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23년 현재 애플 스토어에서 가장 저렴한 에어팟은 19만 9,000원이고 에어팟 프로, 맥스로 올라갈 수록 스마트폰 정도의 가격대로 올라갑니다.

이렇게 높은 가격 때문인지 많은 사람이 에어팟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방법을 찾게 되고 간혹 가짜 에어팟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가짜 에어팟 판별 뿐만 아니라 무상 수리 기간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구입하면 가장 먼저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에어팟 일련 번호 확인방법, 그리고 에어팟 정품 등록 2가지 방법(모바일앱, P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이 필요한 이유

애플 제품을 구매했을 떄 비단 에어팟 뿐만 아니라 맥북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빠르게 정품 등록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 제품의 경우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입을 했거나 다른 온라인 쇼핑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을 해도 정품 등록은 본인이 직접 진행이 필요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이 필요한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 2가지 때문 입니다.

  1. 에어팟 무상 수리를 위한 보증을 받기 위해 (보증 기간 및 범위 확인)
  2. 정품인지 가짜인지 정확한 판별을 위해서

사실 주 목적은 에어팟 무상수리를 받기 위해 무상보증기간 확인 및 범위를 파악하기 위한 부분이 가장 큽니다.

애플 제품은 저렴하지 않은 가격도 있지만 구입 후 만약 기기 문제가 생길 경우 무상 수리를 받는 것이 국내 브랜드(삼성, LG전자)에 비해 수월하지 않으며 수리비 또한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짜 여부 확인도 매우 중요한 것이 정품 에어팟을 크게 할인하는 줄 알았는데 진품을 교묘하게 카피한 가품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합니다. 짝퉁 에어팟, 위조품 문제가 새삼스러운 문제는 아닐 수 있겠지만 구매한 후 한참 뒤 문제가 발생한 후에 문제를 인지하면 문제 해결이 더욱더 어려워 집니다.

가격과 수요가 모두 높은 에어팟은 매우 짭짤한 수익을 거둘 수 있으므로 위조품 제작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며, 그 품질은 점점 더 교묘해지는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에어팟을 구매한 즉시 에어팟 정품 등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제품 일련번호 확인 4가지 방법

에어팟 정품 등록을 위해서는 우선 제품의 일련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련번호를 입력해야 등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에어팟의 충전 케이스 뚜껑 왼쪽 부분
  2. iOS 기기에 연결된 상태에서 “설정 앱”을 통해서
  3. 에어팟 포장 상자에서 확인
에어팟 정품 등록

각각에 대한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에어팟 충전 케이스 덮개 왼쪽 아래

에어팟의 충전 케이스를 열고 덮개 아래에 정말 작게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쉽지만 사실 글씨가 매우 작으므로 잘 보이지 않으면 2~4번 방법으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아이폰 설정앱에서 일련 번호 확인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적이 있는데요,
에어팟이 현재 아이폰 기기에 연결된 상태에서 설정 > 일반 > 정보 > AirPods 이름 순으로 이동하면 해당 에어팟의 일련번호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에어팟 포장 박스에서 일련 번호 확인

에어팟을 구입할 당시 포장되었던 상자와 제품 영수증, 송장에서 일련 번호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의 경우 양쪽 에어팟 제품에 각각 고유한 일련 번호가 인쇄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매우 작은 글씨라 잘 보이지 않습니다.) 수리를 하기 위해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를 보내야 하는 경우 케이스 덮개에 프린트된 기본 일련 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에어팟 일련 번호를 확인하면 아래 세션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에어팟 정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

예전에는 여기 링크를 통해 웹페이지를 통해 애플 제품 정품 등록을 하였으나 요즘에는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웹페이지가 아닌 “Apple 지원” 앱을 통해 진행을 많이 하는 듯 합니다.

참고로 웹페이지를 통해 에어팟 정품 등록을 진행할 경우, 일련번호와 코드를 입력한 다음 “계속”을 누르고 구입일 업데이트하기에 들어가셔서 구입한 날짜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입력한 일련번호가 올바른지, 보증이 언제까지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은 지속적으로 확인이 어려우며 수리 등이 필요할 때마다 들어가서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Apple 지원” 앱을 통해 등록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앱스토어 > “Apple 지원” 앱 다운로드 및 실행

앱스토어에서 “Apple 지원”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2. Apple 지원 앱 사용 안내 > 연결된 Airpods 항목 선택

Apple 지원 앱의 경우 단순한 확인 뿐 아니라 문제 해결 정보나 상담사와의 전화, 채팅 또는 수리 예약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Apple 지원 앱 사용 안내” 화면을 넘기기 위해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그 다음 상단에 자동으로 나의 기기에 연결된 에어팟 항목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하고자 하는 해당 에어팟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만약 Airpods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Airpods”를 찾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3. Airpods 지원 > “AppleCare+ 또는 보증” 선택

Airpods 지원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나타난 항목 중에 “AppleCare+ 또는 보증”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4. AppleCare+ 또는 보증 > “시작하기” > 일련번호 입력하기

AppleCare+ 또는 보증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보증 확인하기” 부분의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그 다음 보증 확인하기 화면 상단에 있는 일련 번호 입력하기를 누릅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해당 화면에서 앞서 메모해둔 일련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증 관련 내용이 확인 가능 합니다. 제일 하단의 보증 세부 사항을 보면 하드웨어 보증 범위와 채팅 및 전화 지원 보증 적용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참고로 구입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지금 업데이트” 부분을 눌러 안내에 따라 관련 정보를 입력 또는 송부하면 되는데요, 여기 링크(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관련 상세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에어팟 일련 번호 확인방법, 그리고 에어팟 정품 등록 2가지 방법(모바일앱, PC)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에어팟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어팟 카톡 읽어주기 설정 꿀팁 10초 내 끝내기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및 버전 5초만에 확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