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통신 3사(SKT, KT, 유플러스)별로 부가서비스 가입 방법과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통화중대기 기능은 전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앞서 통화하던 사람과의 전화를 끊지 않고 대기시킨 다음 뒤에 걸러온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좀 더 이 기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자면, 통화중에 또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뚜뚜소리로 알림이 오게 되고 먼저 통화 하던 사람은 통화대기를 걸어둔 상태에서 다른 사람과 통화 연결이 가능해지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친구와 오랫동안 통화를 하는 패턴이 있는 경우 매우 유용한데요, 중간에 가족 또는 업무상의 전화를 못 받게 되는 상황이 자주 생기는 경우에는 무척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은 실제로 찾아보면 아이폰 통화중대기 방법에 대해 정리된 글들은 많긴 한데요, 이대로 해보면 실제로 통화중대기 설정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이 안될때 그 이유를 살펴보면

아이폰 설정앱에서 설정만 하면 

“통화 대기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는 것이 문제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에 대해 통신3사별로 부가서비스를 가입하고 아이폰으로 통화중대기 설정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통화 대기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해결법을 포함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통신3사별 통화중대기 부가서비스 가입 방법

우선 아이폰 통화중대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용 중인 통신사 어플을 이용해서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를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만일 사용중인 통신사별로 통화중대기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이 안됩니다.

통신사별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 가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KT 통화중대기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1) T월드 홈페이지 통화중대기 가입 방법

우선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통화중대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7070&prod_id=NA00000292&uCode=u1_2

(2) Tworld 모바일앱 통화중대기 가입 방법

검색창에서 “통화중 대기”라는 이름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부가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여기에서 T_통화중대기무료 = 0원으로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되고 이 서비스는 설명에도 적혀있듯이 통화 도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새로운 전화가 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3) 전화앱을 통한 SKT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설정 : * + 68 + 통화 버튼 누른 뒤 확인음을 듣고 끊기
해제 : * + 680 + 통화 버튼 누른 뒤 확인음을 듣고 끊기

2. KT 통화중대기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1) KT 홈페이지 통화중대기 가입 방법

KT 홈페이지에서 통화중대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432

기능은 동일합니다.

(2) 전화앱을 통한 KT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설정 : * + 40 + 통화버튼 누른 뒤 딩동댕 확인음 듣고 끊기
해제 : * 400 + 통화버튼 누른 뒤 딩동댕 확인음 듣고 끊기

3. LG유플러스 통화중대기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1) LG U+ 홈페이지 통화중대기 가입 방법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통화중대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s://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301&prodCdKey=Z100000006

기능은 동일합니다.

(2) 전화앱을 통한 유플러스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설정 : * + 40 + 통화버튼 누른 뒤 딩동댕 확인음 듣고 끊기
해제 : * 400 + 통화버튼 누른 뒤 딩동댕 확인음 듣고 끊기


아이폰 통화중대기설정이 안될때 이유 및 해결방법

참고로 위와 같이 사전에 통신사별로 부가서비스 가입을 진행하지 않고 아무리 아이폰에서 통화중대기를 설정하려고 해도 기능 사용이 안되는데,

아래와 같이 “통화 대기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창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통화 대기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위와 같이 각 통신사에서 통화중대기 무료 부가서비스를 신청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설정 앱을 통해 설정을 하는 것으로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설정 > “전화” 선택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전화”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2. 전화 > “통화 대기” 선택

전화 화면이 나타나면 “통화 대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이 때 참고 해야할 점은 우측 상단에 LTE 등으로 나타났던 인디케이터가 임시적으로 “3G”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3. 통화대기 토글버튼 선택 > 활성화

통화 대기 화면에서 통화 대기 부분 우측 끝에 있는 토글버튼을 눌러서 아이폰 통화중대기 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통화중대기를 위한 통신사 부가서비스 가입 및 아이폰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통신사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통화 대기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타나는데요,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통화중대기 기능 저장이 안됩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기능 사용법

아이폰 통화중대기 가능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전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올 경우

우측 하단에 있는”대기 및 응답”을 눌러주면 현재 통화 중인 상대방은 대기로 변경되면서 새로 전화 온 상대방과 전화 연결이 되며,

종료 및 응답을 눌러주시면 반대로 새로 전화 온 상대방의 통화는 종료되며 기존 통화하고 있는 상대방과 연결됩니다.

아이폰 통화중대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통화중대기 기능 사용을 위한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아이폰 통화중대기가 안될 때 체크해야하는 사항

그리고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방법과 함께 사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 동영상 빨리감기 편집 저장 3가지 방법

아이폰 앱잠금 스크린타임 활용 앱시간제한 3분만에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