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3초내 해결 (인스타 노트 숨기기 해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인스타 노트 숨기기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DM창에서 나타나는 메모 숨기기 이후 다시 메모를 나타나게 하기 위한 방법 입니다.

인스타그램(인스타)은 이미지를 메인으로 사용하여 자신의 최근 근황이나 관심사에 대해 온라인 상의 친구들과 활발하게 소통 가능한 최근 들어 가장 인기가 많은 SNS입니다. 요즘엔 단순 재미나 취미목적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적의 브랜딩 측면에서도 커다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스타는 여러가지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하게 되는데요, 시작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알고 있는 지인과 교류로 시작하게 되지만 활발하게 온라인 상에서 소통을 하다 보면 직접 대면한 적이 없는 사람도 팔로우 등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끔 잘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즐겁고 신나는 일 일 수도 있지만 가끔은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DM창에서 메모로 표시되는 여러 글들을 보게 되면 이를 숨기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상대방 메모 숨기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문제는 이렇게 메모 숨기기를 한 다음 되돌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을 떄,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인스타 노트 숨기기 해제 방법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인스타 메모 (인스타 노트) 기능이 무엇인지 가볍게 알아보고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인스타 노트 숨기기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메모 (노트) 기능 개요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방법에 앞서 가볍게 인스타 메모(=인스타 노트) 기능은 무엇인지, 인스타 메모 숨기기 방법에 대해 가볍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메모는 스토리 기능처럼 24시간 존재하며 사라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인스타 메인 화면이 아니라 DM창에서 나타나는 것, 이미지가 아니라 텍스트로 나타나는 점이 다릅니다.

좀 더 특징을 정리하자면 인스타 메모 기능 (인스타 노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토리 처럼 “24시간” 만 존재하
  2. 맞팔로우 중인 모든 사람 / 친한친구 공개 범위 설정 가능
  3. 메모 조회 사용자는 알 수 없음
  4. 사용자당 한 번 최대 1개 메모 작성 가능함 (최대 60자)
  5. DM창 상단에 표시됨

이런 인스타 메모 기능은 보통 내가 팔로워들에게만 알려주고 싶은 공지사항이나 생각 들을 작성해서 올리기는 목적으로 사용하고, 주변 지인 또한 내가 남긴 메모를 읽고 답변 또한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러한 내용들이 불편하게 느껴질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메모 숨기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메모 숨기기 방법

인스타 메모 숨기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M창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메모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해당 메모를 길게 누릅니다.

인스타 메모 기능

하단에 메뉴 항목이 나타나면 “메모 숨기기”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메모 숨기기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방법

인스타 메모 숨기기를 한 다음에 동일한 메뉴로 접근해서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상대방의 프로필의 팔로잉(언팔로잉) 기능 메뉴에서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가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인스타 앱 실행 및 로그인 > 메모 숨기기 취소 대상 프로필 > “팔로잉” 선택

인스타 앱 실행 및 로그인한 다음,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를 하고자 하는 상대방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 “팔로잉”이라고 적힌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메모 숨기기

2. 하단 메뉴 항목 > “소식 숨기기” 누르기

아래에서 메뉴 항목들이 표시 되면 “소식 숨기기”를 눌러 줍니다.

참고로 소식 숨기기 우측 끝에 숨기기 처리가 된 항목이 나타납니다. 물론 이 경우 “메모”가 포함되어 표시됩니다.

인스타 메모 숨기기

3. 숨기기 설정 화면 > “노트” 끄기

숨기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게시물, 스토리, 노트 중 숨기기 처리된 항목이 토글 버튼을 통해 나타납니다.

만일 해당 프로필의 인스타 메모 (인스타 노트)가 다시 나타나도록 설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노트 항목을 비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인스타 메모 숨기기

참고로 인스타 고객센터에서도 스토리, 게시물, 노트 숨기기 설정 방법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인스타 메모 (인스타 노트) 기능이 무엇인지 가볍게 알아보고 인스타 메모 숨기기 취소 (인스타 노트 숨기기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10초내 끝내기

인스타 보관된 스토리 삭제 및 복원 1분내 끝내기 (인스타 스토리 완전 삭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