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아이폰을 공장 초기화를 시키거나 재설정을 하게 되면 가장 최우선적으로 하게 되는 것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입니다.

사실 이 기능이 생각보다 유용하지 않아서 아이폰 자동수정 자동완성 끄기를 하게 되는 이유는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무언가를 작성하다가 갑자기 다른 이상한 단어가 의도한 바와 다른게 자동으로 바뀌어 입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아래와 같은 아이폰 자동완성짤이나 아이폰 자동완성 대참사 이미지들도 유머게시판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 자동완성 대참사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 설정기능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제대로된 나의 의사 전달을 위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및 기능해제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하게 되는 이유

아이폰 자동 완성 끄기를 하게 되는 이유를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아이폰 자동완성 대참사 짤들을 통해서 이러한 경험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이 기능 자체는 굉장히 유용한 기능으로 만들어지긴 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단어를 “하”라는 단어를 가볍게 입력만 해도 아래와 같이 자주 쓰는 단어나 글귀 들이 학습되어 추천 메뉴가 입력창 하단에 나타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또한 아래와 예시와 같이 입력창에서 “자동”을 “쟈동”이라고 잘못 썼을 경우 아이폰 키보드에서 작성하다가 스페이스버튼만 눌러도 자동으로 “자동”으로 정정되는데요,

이런게 오탈자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매우 유용하게 느껴질 수는 있겠지만 실은 사용자의 실수의 확률이 높더라도 사용자의 의도와 다르게 입력이 되어버리는 것은 불쾌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더더욱 중요한 진지한 대화를 하는 도중에 그런 일이 발생하면 더더욱 화가 나게 되지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은 자동수정, 맞춤법수정 기능이 대부분 함께 사용되는데요,

이 자동완성 기능을 켜두고 사용하다보면 특히 간혹 표준어가 아닌 은어나 젊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약어 등을 사용하다보면 더더욱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이렇게 계속 단어를 입력하다가 비슷한 단어들로 자동으로 바뀌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본인의 의사를 제대로 전달 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카톡이나 문자메시지 전달 시 명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설정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수정 및 맞춤법검사 해제 방법

이런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 기능은 자동수정, 맞춤법검사 기능을 함께 해제하는 것이 낫습니다.

1. 설정앱 > 일반

우선 아이폰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실행해줍니다.

설정앱에서는 아이폰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설정화면에서 나타난 리스트 중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2-1. 일반 > 키보드

일반 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씩 내리다보면
“키보드” 라는 항목이 “날짜 및 시간” 아래에 부분에 나타납니다.
여기 키보드 부분에서 아이폰 자동완성 자동수정 및 맞춤법 검사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2-2. 키패드 입력창 > 지구본 아이콘 > 키보드 설정

참고로 위와 같이 복잡한 경로가 아니더라도 문자메시지 입력 키패드 창에서도 매우 빠르게 키보드 설정 기능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설정한 설정 앱을 통해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하는 경로와 다른 방법으로는 키패드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길게 눌러주면 되는데요, (참고로 이 지구본 모양 아이콘은 언어설정, 즉 보통 한글과 영어를 바꿀 때 사용하지요.)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길게 눌러주면 다른 언어로 바꿔서 설정도 가능하지만 맨 위에 “키보드 설정” 메뉴가 있어 이 부분을 선택하면 바로 키보드설정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3. 키보드 설정 > 자동수정, 맞춤법검사,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설정 화면에서는 키보드 사용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아이폰 자동완성을 끄기 위해서는 “자동수정, 맞춤법검사, 자동완성” 3가지 항목의 우측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서 끄기, 비활성화해주어야 합니다.

이 3가지 기능을 토글버튼을 눌러서 회색으로 만들어주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애플 공식홈페이지 가이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및 자동수정, 맞춤법검사도 끌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의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이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자동 수정 및 자동 완성 텍스트를 사용하는 방법

라는 이름으로 아래 링크에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 다른 기능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7525


아이폰 자동완성 관련 포스팅으로는 아래와 같이 사파리에서 책갈피 및 방문기록이 나타나는 문제 해결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 검색창 주소 위치에 http 또는 https로 시작하는 웹페이지 주소인 URL이 아니라 검색어를 입력해도 바로 미리 “설정앱”에서 지정한 검색엔진으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문제는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서 검색과 함께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이 함께 추천으로 뜨게 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 부분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글 입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3초만에 삭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