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긴급연락처 설정 방법 (아이폰 sos 기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sos기능이라고 불리는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 아이폰 긴급연락처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가끔 언급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폰 sos 기능인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이 있습니다.

실은 아이폰에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응급 관련 기능으로 사용자의 지병이나 특정 질병 또는 건강상태에 대해 기록해두고 위급한 상황에서도 아이폰이 잠겨있는 상태에서 긴급 연락이 가능한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혹시나 모를 일을 대비해서 미리 설정해두고 긴급연락처 등도 저장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은 아이폰 긴급연락처 – 비상연락처에 가족 등의 번호를 저장해두고 위급할 때 아이폰 긴급연락처를 통해 경찰서나 소방서 등 아이폰 긴급통화 기능으로 통화연결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가족 등에는 긴급통화로 119나 112에 연락과 동시에 위치와 연락 여부가 자동으로 통지 됩니다.)

긴급하거나 위급한 상황을 대비해서 꼭 알고 설정하는 것을 추천하는 기능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 설정 방법과 긴급 연락처 추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설정 및 긴급 연락처 추가 방법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앱 > “긴급 구조 요청” 선택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스크롤을 내려서 “긴급 구조 요청”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2. 긴급 구조 요청 >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설정” 선택

아래와 같이 긴급 구조 요청 화면이 나타나면 우선 “측면 버튼으로 전화걸기”를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기능은 측면 버튼을 빠르게 5번 누르면 긴급 구조 요청에 전화를 거는 기능인데요,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으나 꺼져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그 다음 하단에 있는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긴급 구조 요청할 때 119 등에 긴급 서비스에 전화할 경우 가족 등으로 설정한 긴급 연락처에 현재 위치를 포함해서 연락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3. 의료 정보 > “의료 정보 생성” 선택

의료 정보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파란색 버튼인 “의료 정보 생성”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할 예정이지만 의료 정보는 잠금 해제를 하지 않아도 긴급통화 화면에서 접근이 가능하며 필요 시 구급대원 등이 확인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4. 의료 정보 > 본인 의료 정보 입력

의료 정보 화면이 나타나면 기본적인 의료 정보들, 예를 들어 생년월일이나 혈액형, 체중, 신장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특히나 특정 질병이 있을 경우에는 의식을 잃었을 때 소방대원이나 주변 사람들이 이 의료 정보 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꼭 입력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5. 의료 정보 > “긴급 연락처 추가”

하단으로 스크롤을 계속 내리면 긴급 연락처 항목 아래에 “긴급 연락처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가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었다는 것이 긴급 연락처에 통지되며 사용자의 위치 정보도 함께 포함되어 전송됩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6. 연락처 > 긴급 연락처 선택 > 관계 선택

긴급 연락처 추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연락처 화면이 나타나고 긴급 연락처로 지정한 가족 등의 연락처를 선택한 다음 관계(예 : 아버지, 어머니, 배우자 등)을 선택하면 긴급 연락처 지정이 완료 됩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8. 긴급 구조 요청 > “측면 버튼으로 전화 걸기” 확인

긴급 연락처를 포함한 의료 정보를 모두 다 입력하였으면 완료를 눌러주고 다음을 선택한 다음 긴급 구조 요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측면 버튼으로 전화걸기” 활성화 여부를 다시 확인해줍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위와 같이 설정을 진행하면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 설정이 완료 됩니다.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방법

위와 같이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설정이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이 가능합니다.

기본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드키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전원버튼 연속 5번 

또는

전원버튼 + 소리 조절 버튼

위와 같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의료정보 또는 긴급 구조 요청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의료정보를 누르면 앞서 입력한 의료정보가 표시됩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만일 긴급 구조 요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는데요, 알림음이 울리기 시작합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경찰서 112

화재,긴급, 구급차 119

해안경비대 122

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전화를 걸면 현재 위치와 긴급구조서비스 진행 여부에 대해 긴급연락처에 연락이 갑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고객센터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지만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이메일 삭제, 아이폰 메일 아카이브 삭제 모드 변경 방법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