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PC 예약 전송 1분내 끝내기 (카톡 문자 예약 전송 PC로 보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PC 예약 전송 방법,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 예약 문자를 본인 또는 상대방에게 보내고 해당 카톡 PC 예약 전송 내역을 수정 또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은 이제는 정말 국내 누구나 다양하게 활용하는 국민 SNS 메신저가 되어 국내에서는 카톡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찾기가 드물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사람들과의 주요 온라인 소통 채널로써 카카오톡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컴퓨터로 업무를 하는 경우 협업 툴 등의 업무상의 용도로도 카톡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PC버전의 카톡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가끔씩 퇴근 이후 늦은 저녁에 PC로 업무를 하고 있는데 미리 무언가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데 잊어버리고 있었던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정말 친한 친구사이나 가족이 아니라면 시간을 보지도 않고 그냥 카톡을 보내기에는 불편한 경우가 생깁니다.

날이 밝은 다음 카톡 메시지를 보내기에는 완전히 잊어버리고 중요한 메시지를 못보내는 것이 걱정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카톡 예약 문자 기능이 매우 유용한데요,

실은 최근까지만 해도 카톡으로 미리 문자를 보내고 싶어도 카톡 예약 전송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 불편했었는데요, 22년 5월 즈음 버전업이 되면서 카톡 예약 전송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고 PC를 통해서도 카톡 PC 예약 전송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톡 PC 예약 전송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PC용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통해 카톡 예약 전송을 생성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이렇게 카톡 PC 예약 전송 설정해둔 리스트를 확인하고 수정,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PC가 아닌 카카오톡 모바일앱을 통해 카톡 예약 전송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여기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PC 예약 전송 설정 방법

​카카오톡 PC 예약 전송 기능을 통해 미리 카톡 예약 전송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시지를 보낼 상대방 채팅창 > 좌측 하단 죠르디 얼굴모양 선택

카톡 문자를 예약 전송할 상대방의 채팅창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발송 대상은 나중에 변경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채팅방으로 접속해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 입력창 좌측 하단에 있는 죠르디 얼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2. 팝업 메뉴 > “메시지 예약”선택

죠르디 얼굴모양을 선택하면 팝업으로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메시지 예약”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죠르디 아이콘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메뉴들을 죠르디 도구라고 부르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간단하게 FAQ로 안내(여기 링크) 하고 있습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3.” 메시지를 예약해 주세요” 설정 하기

우측 상단에 죠르디 캐릭터가 나타나면서 “메시지를 예약해주세요”라는 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일시와 발송대상, 메시지와 미리 알림 여부를 설정한 하단의 “등록하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발송 시간을 현재 시점으로부터 5분 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추가로 가장 하단에 있는 “미리 알림”을 설정해놓으면 발송 15분 전에 알림이 오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설정을 완료하면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채팅방 배경화면에 잠깐 떴다가 사라지고, 해당 시간이 되어 카톡 메시지가 전송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예약 문자가 전송됩니다.

​주의할 점은 다른 카톡 메지시와는 달리 메시지 맨 앞에 캐릭터의 얼굴(죠르디)가 나타납니다.

카톡 예약 전송


카카오톡, 카톡 PC 예약 전송 수정 및 삭제 방법

카톡 PC 예약 전송을 설정한 다음에도 얼마든지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5분전에는 수정이 불가하고 삭제만 가능합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수정 및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시지 보낼 상대방 채팅창 > 좌측 하단 죠르디 얼굴모양 누르기

카카오톡 문자를 예약 전송할 상대방의 채팅창에 들어갑니다. 참고로 역시 발송 대상은 나중에 변경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채팅방으로 접속해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 입력창 좌측 하단에 있는 죠르디 얼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2. 팝업 메뉴 > “브리핑 보드”선택

죠르디 얼굴모양을 선택하면 팝업으로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브리핑 보드”를 선택해줍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3. 브리핑 보드 > “예약 메시지” > 리스트 선택

브리핑 보드가 나타나면 가운데 즈음에 있는 탭 중에서 “예약 메시지” 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톡 PC 예약 전송을 대기하고 있는 카카오톡 메세지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정 또는 삭제하고자 하는 메시지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4. 예약 메시지 항목 > 변경 또는 삭제 진행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예약 메시지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항목을 눌러 메시지, 예약 전송 일자나 발송대상, 미리 알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또한 예약 메시지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카톡 PC 예약 전송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예약된 시간 5분 전에는 수정이 불가하다는 부분입니다. 만일 발송 시간이 임박한 경우에는 목록에 있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삭제했다가 새로 설정이 필요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톡 PC 예약 전송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PC용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통해 카톡 예약 전송을 생성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이렇게 카톡 PC 예약 전송 설정해둔 리스트를 확인하고 수정,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PC가 아닌 카카오톡 모바일앱을 통해 카톡 예약 전송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여기 포스팅에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카톡 다른기기 로그인 알림 설정 1분내 끝내기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 1분 내 삭제없이 해결 방법 (카톡 설정 초기화)

Leave a Comment